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외국인 친구 선물로 뭐가 좋을까? #1 한글 티셔츠 : 우리의 자랑스런 글, 아름다운 글.

외국인 친구에게 주고픈 선물 #1 - 한글 티셔츠!  : 우리의 자랑스런 글, 아름다운 글을 입혀보자.

한국의 전통을 살린 선물?
해외로 어학연수나 여행을 갈 때 한국에서 미리 간단한 선물을 준비해 가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외국인 친구나, 홈스테이 아주머니, 영어 선생님 등등 말이지요. 제일 간단한건 한국 하회탈, 전통악기 같은 열쇠고리, 부채 등인데... 문제는 너무 흔하단 말이죠. ㅎㅎㅎ; 우스갯소리로, 유학생들이 많이 오는 벤쿠버, 토론토 등의 홈스테이에 부채 선물을 가져갔는데, 이미 한 쪽벽에 하회탈, 부채등의 한국 전통 장식품들이 가득하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잘 모르는 외국인들도 있겠지만 말이죠.ㅎ 

그리고 아쉬운게 있는데... 하회탈, 전통악기 등 좋이 좋은 아이템은 분명한데 디자인이 별로라는 겁니다. 왜이리 못나게 만들어 놨는지... 참 안타깝더군요. 캐릭터 제품도 거의 없구요. 우리나라 관광지에 가서도 마찬가지인거 같구요. 한국이 더 알려지고 관광객이 늘어나는 만큼 더 다양한 시선으로 상품을 개발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쩝....

여튼, 주는 마음이 제일 중요하겠습니다만... 그래도 뭔가 색다르고 인상적인 선물을 하고 싶은 마음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캐나다, 호주에 갈 때 선물을 준비해 갔지만 위 예와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마땅치 않더라구요. ^^;; 



색다르고 인상적인 선물?
지금 여기서 친하게 지내는 캐네디언 부부의 여자분 생일이 곧 다가오는데요. 남자분 생일에 아무것도 못 해준것도 있고해서, 뭔가 한국적인 선물을 여자분 생일에 맞춰서 이 커플에게 해주면 어떨까 고민중입니다. 

디자이너 이상봉씨의 스카프, 옷 입은 김연아 스포츠동아



그래서 어제 한참 쇼핑몰을 뒤지고 다녔는데요. 예상대로 뻔한 제품들이 많았지만, 한가지 괜찮은걸 발견해서 소개해 봅니다. 바로 한글이 프린트 된 티셔츠 입니다. 예전에 딱 한 벌 선물해 봤는데 좋아하더군요. 중국 친구였는데..   여튼, 이리저리 많이 봤는데, 생각보다는 괜찮은 제품이 많이 없네요. 디자인이 말이죠.  이상봉 디자이너의 한글 옷 같은게 저렴하면 참 좋을텐데.... ㅡㅡ;; 점점 나아지리라 보고, 제 마음에 드는 한글 티셔츠 몇 개 소개해 보겠습니다. 



아기자기한 한글 티셔츠
깔끔한 흰 티에 귀여운 글씨체로 이쁜 글귀가 써져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 티셔츠는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모두 전국국어교사모임과 함께 제작한 거더군요. 우리글을 이쁘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한게 여자분들한테 어울릴듯... ^^; 종류가 몇가지 더 있던데요. 종류 치수, 가격 등의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사진 아래에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글 티셔츠가 일반 티셔츠보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네요. ㅡㅡ;
 
아기자기한 한글 티셔츠 - 풀꽃 ⓒ티움[자세히 보기]


아기자기한 한글 티셔츠 - 한글퍼즐 ⓒ티움[자세히 보기]


아기자기한 한글 티셔츠 - 한글도시 ⓒ티움[자세히 보기]



커플용 한글 후드
생각보다 커플용 티셔츠가... 맘에 드는게 없더라구요. 그나마 찾은게 아래 후드인데. 색깔과 디자인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후드인게 조금 그렇긴한데... 그리고 브랜드 이름이 하트 아래에 있어서 맘에 안드네요. 없는게 더 깔끔할텐데.. 망쳤네. -ㅅ-; 흠... 가격도 조금 부담스럽고... 같은 디자인의 티셔츠가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커플용 한글 후드 - ⓒ몽피마피 [자세히 보기]



커플, 가족용 한글 티셔츠
그나마 마음에 드는 종류들입니다. 심플한 동물 디자인에 한글을 이쁘게 잘 넣어놨네요. 커플끼리 입어도 되고, 아래처럼 가족이 다 맞춰 입어도 괜찮은 듯 합니다. 종류가 많은데, 제일 마음에 드는건 가장 아래쪽에 있는 기린이에요. 색감도 이쁘고, 디자인도 마음에 듭니다. 가격이 조금 높은게 단점이지만... 지금 현재 가장 땡기는 제품입니다. ^^;


커플, 가족 한글 티셔츠 - 기린이 젤 맘에 들어!  ⓒ판매1위 [자세히 보기]



재밌는 한글 티셔츠
역시 재밌는 티셔츠 너무 많습니다. 바로 아래 티셔츠 완젼 땡기네요. ㅋ 빵 터졌음. ㅎㅎㅎㅎ 이런게 이상하게 보이지만 입고다니면 시선도 많이 받고, 왠지 입어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한다능.. ㅋ 누나도 있던데.. 질러버려? ㅋ
 입는 순간 소녀들을 안심시킬 수 있다!ㅋㅋ - 오빠2 ⓒ반8 [자세히 보기]





에필로그 
한글 티셔츠 찾다가 웃긴 티셔츠 보면서 한참 깔깔거렸네요. ㅎㅎ 역시 재밌습니다. 지름신이 마구마구 강림하시네요. 부들부들~;;; 그래도 아직 선물용으로 살 상품은 못 정했는데요. 조금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신중한 클릭질이 집안 살림을 살찌웁니다!;

한글 티셔츠 말고도 외국인들한테 재밌고, 한국적인 선물이 더 많이 있을겁니다. 계속 찾아봐야겠어요.ㅎ  혹시나 좋은 외국인 선물용 상품 아는거 있으시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편에서는 외국인 가족에게 선물하면 재밌을거 같은 제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


★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DAUM) 아이디로 쉽게 구독해 보세요. [구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