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외국인 친구 선물로 뭐가 좋을까? #2 용쟁화투 - 귀엽고, 스타일리쉬한 고스톱!

외국인 친구 선물로 뭐가 좋을까? #2 용쟁화투 - 귀엽고, 스타일리쉬한 고스톱!

뭔가 아쉬워... 아하!
어제 글에서처럼 요즘 외국인 친구에게 뭘 선물할까 고민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커플인 친구들이니, 어제 알아본 한글이 프린트된 티셔츠가 제일 무난해 보입니다. 하지만 뭔가 조금 아쉽다고 할까요.. 그러다 생각난게 '놀이'관련된 거였어요. 이 친구들이 게임을 워낙 좋아하는데.. 안해본 게임이 거의없고, 체스는 물론이고, 락 밴드같은 리듬게임은 매일 저녁마다 즐길 정도거든요. 그래서 '화투'가 머릿속에 뿅 떠올랐답니다. ㅋ

다들 아시다시피, 명절에 친지들과 함께, 혹은 오랜만에 친구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빠질 수 없는 놀이가 화투를 가지고 하는 고스톱이죠.ㅎ 도박아니냐고요? 고액이 오가고, 돈이 목적이면 도박이겠지만, 제가 말씀드리는건 순수하게 재미로 하는 '놀이', 고스톱을 말합니다. (지금부터는 "고스톱" = "순수 놀이의 하나"로 생각하시고 글을 읽어주세요. ^^)



화투(花鬪), 꽃들의 화려한 싸움?
화투라는게 머릿속에 떠오른 순간, 뭘 살지는 딱 정해져 있었습니다. 바로 '용쟁화투'인데요. 그냥 일반화투는 아무래도 그림이 투박하고, 디자인도 별론데.... 이 용쟁화투는 디자인이 아기자기하고 세련된 화투라서, 아주 이쁘더라구요. 예전부터 알고있었는데, 이제 써 먹을 때가 왔네요.ㅎ 말이 더이상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얼마나 디자인이 이쁜지, 한 번 보시죠! ^^;;



* 스크롤의 압박이 심합니다. ^^;

용쟁화투 오리지널 2
용쟁화투 오리지널2 [자세히 보기]미라클피쉬





용쟁화투 Style
용쟁화투 Style [자세히 보기]미라클피쉬





멋지다! 하지만, 게임방법 설명은;;;;
아시다시피, 고스톱은 유래가 일본이라 하지만 더 재밌게 변형되어 이제는 외국에서도 인정하는 대한민국의 인기 게임입니다. 정말 외국에서 인정하냐고요? 자료를 좀 찾아보니, 유래부터 게임방법까지 아주 잘 나와있네요. 이렇게 영문 설명서도 있으니, 영어 쓰는 친구한테 설명해줄 때 상당히 도움이 되겠어요. 안심이 되는군요. (휴~ 다행-ㅅ-; )

  • 화투 설명
    • 위키피디아 (한국어영어)


       
  • 고스톱 게임방법
* 마지막 두 곳 설명이 더 괜찮은 듯 하네요.



지름신 강림! & 에필로그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흔히 그냥 한번 쓰고 어디갔는지도 모르겠는 싸구려가 아니라, 계속 간직하면서 가족, 친구와 재밌게 게임할 수 있고, 보기도 좋고 하니... 괜찮은거 같습니다. 지금 용쟁화투를 판매중인 곳을 알아보니, 품절된 곳도 제법있네요. 게시판에 보니 인기가 상당하다능..  여기저기 뒤져보니 가격이 몇 백원 할인되는곳이 있군요;; 아래에 가져와봤습니다. 저는 디앤샵에서 다음캐쉬로 지를려구요. 피같은 블로그 활동지원금을 이렇게 쓰는군요. ㅎㅎ -ㅅ-;

1300K 용쟁화투 [둘러보기]       *11번가 용쟁화투 [둘러보기]      *디앤샵 용쟁화투 [둘러보기]

디자인은 정말 이쁘지 않나요? 오리지널은 귀여운 맛, Style은 세련된 맛이 제대롭니다!! 요즘은 역시 디자인 시대!ㅎ 그리고 이렇게 이쁜 화투로는 도박 못 할거 같습니다. ㅋ  그래서.... 저는 용쟁화투 오리지널2, Style 둘 다 살려구요. 하나는 선물하고 하나는 애니랑 둘이서 맞고를.. ㅋ;; 그리고 몰랐던 각 패마다의 뜻도 카드에 보기쉽게 잘 나와있으니, 화투 운수 보는것도 배워봐야겠습니다. 타로카드 점처럼.. ㅋ

서양사람들이 포커같은 카드 게임을 재미로 즐기고 있는만큼, 우리 고스톱도 카드 게임으로서 충분히 매력있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건 제 생각이고...  과연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네요.ㅎㅎ 나중에 같이 고스톱치는거 인증샷 올릴게요! ㅋ

★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DAUM) 아이디로 쉽게 구독해 보세요. [구독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