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이민/영주권/비자

캐나다 비자신청서(연장,학생,워킹 등) 처리 기간을 확인해보자. Application Processing Times!

캐나다 비자신청서(연장,학생,워킹 등) 처리 기간을 확인해보자. Application Processing Times!

지난 포스팅에서 '캐나다 관광비자 연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신청한 관광 연장 신청(혹은 학생, 워킹비자등)이 얼마나 걸릴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관광 연장 신청 뿐만이 아니라 Citizenship and Immigration Canada(이하 CIC)에서 처리하는 모든 비자 신청서에 대한 처리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찾기 쉬워서, CIC 홈페이지에 자주 들어가 보신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영어의 압박이 있지만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위해선 자주 방문해야 겠습니다. ;)



우선 어쩔 수 없이 친해져야하는;; CIC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 >

 
메인화면 오른쪽에 'I need to' 메뉴에 보시면 'Check application processing time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딱 우리가 원하는거네요. 클릭~!!





분류를 Immigration 서류들과 Citizenship 서류들로 나눠 놨군요. 관광, 학생, 워킹비자 등은 모두 이민 쪽이므로 'Immigration applications' 에 해당됩니다. 그 아래를 보시면 캐나다 국내 혹은 국외로 구분해 놓았는데 본인이 어디서 신청하셨는지에 따라 골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관광비자 연장은 캐나다 국내에서 했으니깐 'Processed in Canada'로 가보겠습니다. 





캐나다 국내 신청서들 종류가 주욱 나오는군요. 역시 관광, 학생, 워킹비자 등은 임시적인 비자들이므로 'Temporary residence'를 선택해야겠습니다. 




< >

드디어 우리가 찾던 결과가 나왔네요. ㅎ
1번 '관광비자 연장 혹은 비자 종류 변경 신청' 서류들 기간이구요. 관광 비자 연장 혹은 기존비자에서 다른 비자로 바꾸실 때 해당됩니다. 2010년 4월 30일자 기준으로 62일이 걸리는군요. 
2번기존에 워킹비자로 일하시다가 다시 연장하실 경우네요. 원래 하던거 연장인데 처음 하는거 보다 오래 걸리다니;
3번처음 워킹비자를 신청하실때 걸리는 기간입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한달 정도였는데 상당히 짧아졌네요. 

맨 아래쪽에 보시면 온라인 지원서들은 5일, 그 외 지원서들은 10일의 우편이 도착하는데 걸리는 기간이 포함된다고 나와있네요. 참고하셔야겠습니다. 

[Tip 같지 않은 Tip;;]
1, 2, 3번 모두 내용은 기간은 다 다르게 걸리지만 신청서 양식[IMM1249]는 똑같습니다.(신청서 이외의 첨부서류등은 조금씩 다르지만요.) 워킹비자는 관광이나 다른 비자에서 변경(change of conditions)이고, 워킹비자 연장이나 관광비자 연장이나 캐나다에의 체류를 연장(Extend stay in Canada as a visitor or as a worker) 하는 것이니까요.
< >
위에 나오는 처리 기간들은 수시로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몇 월 몇일 기준이라 나와있는게 그 이유죠. 그리고 대략 이정도 걸린다는거지 딱 맞아 떨어지진 않으니 비자 신청시에는 우편 기간도 포함해서 넉넉하게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관광 연장 신청(혹은 학생, 워킹비자등)이 얼마나 걸릴지 알아보는 방법'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쉬운거라 조금 민망하군요;;

어떤 비자를 신청하시든, 원하시는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