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CNN보다 재미있는 스타크래프트 영어해설 방송!



저는 스타크래프트(이하 스타)를 좋아하는데요. 

초창기 게임방비 한시간에 2천원 할때도 밤샘정액 끊어서 친구들이랑 하곤했었죠. ㅋ

하지만 할줄만 알지 실력은 개판.. ㅡㅡ;


여튼, 대한민국에서 스타한판 안해보신 남자분들 거의 없으실 겁니다. 

그리고 온게임넷, 겜비씨 등에서 스타방송도 즐겨 보실테구요. 코카콜라배 임,콩의 결승전이 아직도... 크흑 ㅡㅡ;


원래는 제가 캐나다 워홀 시절 빨간깻잎 까페에 올렸던 글인데 묵혔으니 재탕 해보려구요;;



예전에 까페에 올렸던 글

< >


북미나 영어권 지역에 의외로 스타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그런곳에서 우리나라 방송 떠가서

자기네들끼리 나름의 해설을 곁들이며, 흥분하며;, 올려놓은 영상들이 많습니다. 


어디서 보냐면, 그냥 Youtube에서 검색해 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 검색어로..선수들 아이디or OSL,XXX bank Proleague등)


Youtube에서 얼마전에 화재가 되었던 홍진호(Yellow)와 이제동(Jaedong) 선수의 경기를 검색해봤습니다. 



여러개가 뜨는데요. 한국에서 원래 방송을 가져가서 다시 코멘트해야되는관계로.. 최신은 아닙니다. 짧게는 하루,이틀 차이가 나죠.




이런식으로 제목이 올라오죠. 선수들 아이디 아시면 검색이 쉽습니다. 화질은 나쁘지 않고, 다만 자기들 해설이 들어가므로 원래 방송 소리는 작습니다. 1주일 전인데 7천 카운트가 넘었네요.

< >


동영상 밑에 달린 댓글인데요. 역시 해외에서도 경기 결과에 대한 뜨거운 반응? ㅋ





보다보니 이런 해설 영상을 올리는 코멘터(해설가) 대부분이 SC2GG.com 소속들인걸 발견했었는데요.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메인화면 왼쪽아래에 코멘터들이 줄줄이 한두명이 아닌걸 볼 수있습니다. 현재 16분이네요.



메인화면, 왼쪽 뉴스에 보면 MSL, OSL등의 소식이 보이네요.




그 중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콜레라;;님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콜레라님이 코멘트하신 동영상들이 주루룩 나옵니다. Youtube링크구요. 구독도 되는군요!



아래 빨간색 박스 안에 프로리그 경기들이 보이네요. 위에 노란색 박스는 시카고 대학교 경기인듯? ㅎㅎ

< >


그리고 코멘트 이외에 프로리그, 스타리그등의 프리뷰와 경기 평가등도 올라옵니다. 

깔끔한 정리에, 분석까지... 그냥 장난으로 하는게 아닌듯 합니다. ㅎ 열심히, 진지하게 하네용.



경기 결과 정리네요. 선수들 아이디 모르면 안되겠네요. ㅎ





지금 진행중인 스타리그 프리뷰네요. 승부예측까지~ 내기는 안하겠죠 설마 ㅋ 조작파문..ㄷㄷ;;

< >




가끔은 자기네들끼리 토너먼트를 주최해서 친목을 다지기도 하더군요.

아, 어쩔때는 두명이서 원거리 동시 해설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한국 해설진, 캐스터가 하는 방송이 더 맛깔나고 재밌겠지만...

혹시나 어학연수중이시거나 영어 '연습'에 독한 마음을 품고 계신다면

재미도 찾고, 영어 듣기 연습도 같이 하면 어떨까요? ^^:



p.s

아, 해설진이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동시에 영어 강사도 아니기 때문에....

정말 원어민 친구가 옆에서 떠든다고 생각하시고 들으시면 좋겠네요.. 

잘 들리는 해설이 있는가하면 너무 혼자 날라다니는 해설도 있으니 여럿 비교해 보시고.. 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잘해서 프로게이머 됐으면 돈도 벌고 좋았을텐데... ㅎㅎㅎ;;

  2. 스티리그는 우리나라에서만 인기있는줄 알았는데..
    북미나 영어권에도 인기가있나보네요
    최근에 승부조작만 없었어도 더없이 좋았을껀데요 조금 씁쓸하네요 ㅋ

    • 우리가 잘 모르는 한류? 가 많은듯 해요 ㅋ

      승부조작 이후로저도 방송을 좀 멀리하게 되더라구요.
      조금 이해안가는 플레이가 나오면..
      어.. 저거..혹시?
      ㅎㅎ

      신뢰가 중요한거 같습니다.ㅡㅡ;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