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연습/추천 사이트

TED.com : 널리 알릴 가치가 있는 생각들

TED.com : 널리 알릴 가치가 있는 생각들

오늘은 영어 듣기, 영어 프리젠테이션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 소개입니다. 

영어를 위해서 뿐만이 아니라 제목에서 보시다시피...'혼자만 알고 있기엔 아까운 생각들, 널리 알리고 싶은 가치가 있는 생각들'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지요. 

TED.com 인데요. 많이들 이미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얼마전부터 RSS 구독하다가 '널리 알릴 가치'가 있기에...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좋은 생각들 접해보시라고 소개해 드립니다. ^^;




About TED

TED는 널리 알릴 가치가 있는 생각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로, 1984년에 컨퍼런스로 시작됐네요. 처음에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세 가지 분야였는데 점점 커졌답니다. 매년 봄에는 Long Beach 와 Palm Springs에서 컨퍼런스를 가지고, 여름에는 영국의 옥스퍼드에서 TEDGlobal 컨퍼런스를 가진다네요. 

TED는 Talk 비디오 사이트외에도, 번역 프로젝트, TV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매년 TED Prize도 시상한답니다.

왼쪽 아래에 보니, 전세계를 대상으로 전부 무료로 제공하고, 700개가 넘는 TEDTalks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매주 추가되고 있고요. 또한 모든 비디오들에 영문 자막을 지원하고, 다른 언어들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건 자원봉사로 이루어 지는데요. 나중에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생각들이 있을까?

아래 보시는 화면은 TED 메인화면 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진들은 최근에 올라온 talk들을 썸네일로 보여주고 있구요. 화면 왼쪽에는 '최근에 올라온것', '가장 많은 언어로 된 것', '가장 많이 이메일로 보내진것' 등등 정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네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어떤 주제에 관련된 것을 보고 싶은지도 선택할 수 있구요. 또, 화면 상단에 보시다시피, 테마별로, 강연자별로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 >





영문 자막 서비스

영문 자막이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Talk하나를 재생시켜 봤습니다. 비디오 아래 부분에 보면 어떤 언어로 자막을 볼 수 있는지 나오네요. 영어를 선택해주니 영어 자막이 잘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구요.







다국어 자막 서비스

처음에 소개해드린것처럼 영어 이외에도 많은 다국어를 지원하는데요. Talks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에 보시다시피... 언어, 주제, 비디오 길이 등으로 검색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해보니,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Talk들이 주루룩 나오는군요. 




번역 서비스 메뉴인데요. 아래 이미지에 잘 설명되어 있듯이, 모든 이야기들이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변역된 거라는군요. 그리고 직접 본인이 번역 서비스에 참여할 수도 있군요. 좋은 생각을 언어의 장벽을 넘어 더 널리 나누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좋은 생각인듯 합니다. 







더 널리 퍼뜨리자 

TED의 모토가 좋은 생각을 널리 알리는 것인만큼 여러 서비스들을 통해 퍼가고, 나눌 수 있는 방법들을 제공합니다. 화면 아래에 보시면 기본적으로 EMBED로 동영상을 퍼갈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도 친구들과 나눌 수있네요. 심지어 다운로드도 가능하군요. 


< >





Talk 소개, 강연자 소개

모든 Talk마다 비디오 오른쪽에 아래 화면과 같은 소개가 나옵니다. Talk가 어떤 내용에 관해선지에 대한 소개와, 그 아래에는 강연자도 소개해 주네요. 번역하신 분에 대한 소개도 있군요. -0-/







나누고 싶은 비디오

아래 비디오는 TED에서 나온 건 아니지만, TED에서 소개하고 있어서 알게됐는데요. TED는 자신들의 비디오들 뿐만아니라 웹에서 찾은 좋은 생각들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특이하게 화이트보드에 그림으로 생각들을 펼쳐보여주고 있습니다. 생각과 그림이 어우러져 중간에 눈을 땔 수가 없네요. 관련 영상도 많으니 꼭 한 번 보시길.. ^^


< >





마치며...

처음에는 영어 듣기, 영어 프레젠테이션에 참고가 될 것 같아서 보기 시작했는데요. 보다보니 영어에 국한되는게 아니라, TED의 취지처럼 정말 나누고 싶은 생각들이 가득하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지구의 환경 문제부터 디자인까지 다양한 주제를 훌륭한 강연자로부터 들을 수 있는 좋은 생각들 말이죠. 

구독한지 얼마 안됐지만 아주 좋은 곳이라 생각되어 추천해 드립니다. 정말로 '널리 알리고' 싶더라구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추천과 댓글은 좋은글을 쓰는 원동력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