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캐나다 텍스리턴 - 워킹 인컴 텍스 베너핏(Working Income Tax Benefit) 신청해보세요!

이제 캐나다 텍스 리턴 기간인 4월도 지났고, 관련글도 여러개 올렸기에 이제 캐나다 텍스리턴 관련된 글은 내년에나 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하나 더 쓸게 있더군요. 바로 워킹 인컴 텍스 배너핏인데요. 올해 텍스 리턴 신청하면서 해당되는지 확인해 봤었는데 해당 안되더라구요. 기본적인 내용은 수입이 적은 가정, 장애인 있는 가정에 텍스 리턴을 더 많이 돌려주는건데요. 올해는 저희 커플 둘 다 일했으니 뭐, 크게 수입이 적진 않았던거죠. 

하지만! 작년에는 재작년에는 제가 일을 안했더랬죠. 관광비자 시절이어서 약혼녀만 수입이 있었던 겁니다. 그래서 CRA에 들어가서 작년에 텍스리턴 신청한걸 수정 요청했더니 아래 사진처럼 821.65달러를 더 돌려받을 수 있었어요. 이자 22.71달러 까지 붙여서 말이죠. ㅋㅋㅋㅋㅋ 이걸로 갤럭시 노트 장만할 수 있었던거구요. ㅎ


마지막에 보이는 노란 및줄 내용처럼, 이자는 올해 수익을 잡혀서, 내년에 텍스 리턴 신청할 때 수입으로 잡아야 된다는군요. ㅎ 어쨌든 기대 안하고 있었던지라 공돈 생긴 기분!

아, 참고로 이렇게 작년, 재작년에 신청했던 텍스 리턴도 저 처럼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4월 말까지 텍스 환급 신청을 못하셨더라도, 늦게라도 신청하시면 되요. 1년이 지나도 됩니다. 다만 결과 나오는 시간이 조금 더 오래 걸릴 뿐이니까요. 




워킹 인컴 텍스 베너핏 조건입니다. 노란색을 보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캐나다 Resident 여야 하구요. 학교에 다녔거나 감옥에 있었으면 신청 못하네요. 그리고 아래쪽에는 혼자일때 해당년도 수입이 17,005달러 이하거나, 커플일 때 해당년도 수입이 26,218달러 이하일 때 신청할 수 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장애인인 경우도 나와있구요. 저는 배우자가 있었지만 수익이 적은 경우에 해당되는거죠.

결론은 워킹홀리데이 오신분들이나 이민 준비중인 분들중에 캐나다 Resident에 해당되고, 해당년도 수입이 위 금액 이하에 해당된다면 신청가능한거죠. 배우자가 있어도 마찬가지구요.  




CRA 홈페이지의 텍스리턴 패키지 페이지에서 스케쥴 6 - 워킹 인컴 텍스 베너핏 양식을  찾으실 수 있어요. 이 양식 작성해 보시면 본인이 이 베너핏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구요.

CRA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도 있습니다. 우선 My Account가 있어야 되겠구요.




지금부터 보여드릴건, 제가 작년 텍스 리턴을 수정해서 워킹 인컴 텍스 베너핏을 신청한 방법인데요. 우선 CRA홈페이지에 접속해서 My Account로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Tax Returns 메뉴를 클릭하구요.




그 다음엔 VIew Returns를 클릭합니다.




여태 텍스 리턴 신청했던것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수정하고 싶은 년도를 클릭합니다. 원래는 2011년, 2009년처럼 Accessed였는데 이번에 수정했더니 Reassessed라고 떠 있네요.




이제는 Change this return을 클릭해서 수정화면으로 넘어가구요.




이제 워킹 인컴 텍스 베너핏 양식을 찾아야 되는데.... 왠지 모르겠지만 단어로 검색이 안되서 라인번호로 검색하니깐 나오더군요. '453'입니다. 그리고 Go to Line 453 클릭하면 되구요.

이 뒤에는 캡쳐를 못했는데요. 워킹 인컴 텍스 양식창이 뜨면 거기에 요구하는데로 입력하면 됩니다. 다 하고 나서는 제출하면 되구요. 제 경우에는 신청하고 나서 몇일 안되서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우선 온라인으로 결과를 보여주고, 나중에 우편으로 또 결과를 보내줍니다. 물론 리턴 금액은 통장으로 넣어주고요. (다이렉트 디파짓을 신청 안 하셨다면 체크로 오겠죠.)


여튼, 생각지도 못했던 공돈!이 생겨서 무척이나 기분이 좋았답니다. 제 생각인데, 이게 베너핏이라서 신청 안하면 안주는건가봐요. 역시 내 밥그릇은 스스로 챙겨먹어야 되나 봅니다. ㅎ 

혹시나 제가 위에 보여드렸던 내용들이 전-혀 이해 안되신다면.... 텍스 리턴에 대해 조금 더 이해가 필요하신거 같습니다. 스스로 텍스 리턴 해보셨고, 온라인으로 신청도 해보셨다면 충분히 이해하실테니까요. 아래는 제가 이전에 작성한 캐나다 텍스리턴 관련 글들인데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 캐나다 텍스 리턴(Tax Return), 세금 환급 신청서 작성 방법! & 결혼/사실혼 신고 방법.

▶ 캐나다 택스리턴(Tax Return), 세금환급 결과왔어요. 대박! ㅜ,ㅠ

▶ 캐나다 택스 리턴(Tax Return, 세금 환급) Resident / Non-resident 구별 방법

▶ 캐나다 온라인 텍스 리턴 NETFILE용 소프트웨어 사용료, 소득 20,000달러 이하는 공짜!

▶ 캐나다 텍스리턴(세금환급) 온라인 NETFILE용 무료 소프트웨어로 쉽게 하는 방법!

▶ 5일만에 나온 캐나다 텍스리턴(Tax Return) 2011 결과! NETFILE로 신청한 그대로 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