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캐나다 세금 환급(Tax Return) 받았어요. 역시 온라인 택스 리턴이 빠르네요.

오늘 드디어 작년 한 해 동안 캐나다에서 일하면서 낸 세금에 대한 환급 금액을 돌려받았어요.  올해는 T4를 하나 늦게 받아서 3월 7일쯤에 온라인으로 신청했었는데요. 작년에는 5일 걸렸는데 올해는 10일정도 걸려서 오늘에야 통장에 돈이 입금됐더라구요. 

저의 2012년 캐나다 택스 리턴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일해서는 세금 환급이 1000달러 넘기 힘든데요. 제가 1000달러 넘게 받은 이유는 작년 9월이후로 일을 안해서에요.ㅎ 한국에 들어가서 결혼식 올리는 등 그 후론 일을 전혀 안 했거든요. 세금 낼 때는 20%는 기본으로 떼어가기에 정말 억울한데, 이렇게 수입 적다고 많이 돌려받을 때는 정 반대로 아주 행복하네요. ㅎㅎ -ㅅ-;

이전에도 많이 소개해 드렸다시피 저는 온라인에서 Net File로 세금 환급 신청한 거구요. 텍스 환급 계산 프로그램은 무료인 Studio Tax를 사용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이 글 아래쪽에 보이는 캐나다 세금 환급 카테고리 링크들 확인해 보시면 되구요. 그리고 해가 바뀐다고 해서 텍스 환급 신청하는 방법이 달라지는건 거의 없습니다. 계산상의 숫자만 조금 바뀌지, 우리가 해야되는 신청 방법은 매년 똑같아요. 

Studio Tax 프로그램 사용 방법도 똑같구요. (최신판 다운로드는 여기) 이 프로그램 매년 공짜로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계속 공짜로 쓰기 미안해서 올해는 10달러 기부했어요.ㅎ 그래야 그 사람들도 계속 프로그램 제공해 줄 수 있을테니까요.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저한테 기부 해주셔도 좋습니다. 블로그 상단에 '화이팅'메뉴 참고해주세요.ㅎㅎ;;

혹시나 아직 텍스 환급 신청안하셨다면 얼른 하시구요. 많이 돌려받으시길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