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리

당신만을 위한 생일 케이크 & 쿠키 - [악마의 딸기 케이크] & [케릭터 쿠키]

사랑하는 우리 아가씨가 태어난지 XX년 된 날을 기념해, 직접 생일 케이크와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크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만드는 재미도 있고, 사실 지난번 제 생일때도 아가씨가 정성어린 케잌을 만들어 줬기에  저도 한번 만들어 봤답니다. ㅎ 이번에도 레시피는 좋은엄니님의 쉽고 맛나는 레시피를 따라했구요.(감사해요!) 저는 항상 쉽고, 간단한것만 따라하기 때문에 혹시 관심있으신분들은 따라해보시면 실패하실리 없을거에요. ㅎㅎ  

 * 본문은 제가 만든 사진만 올리고, 원래 레시피는 링크로 걸어놨어요. 



악마의 딸기 케이크

=> 원래 레시피에 딸기 토핑만 바꿔서 만들어 봤어요. 과일이 딸기밖에 없어서 ㅎㅎㅎ -ㅅ-;


[레시피] 데블스 케이크 - 천사 VS 악마의 대결
http://blog.daum.net/amstell/768



☞ 후기
쉽게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케잌이 부드럽고 촉촉해서 더 좋았구요. 딸기 토핑이 되어 있으니 목이 메이지도 않았구요. 이웃집에도 나눠줬는데 다들 맛있다고 ㅎㅎㅎ 으쓱으쓱! ㅋㅋ 여튼, 쉽게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는 결과가 나와서 깜놀했답니다. 강추!! 아, 우리 아가씨가 좋아한건 당연하구요. 크흐흐~





허니 러브러브 쿠키

=> 원래는 네모 반듯하게 깍두기 처럼 만드는 레시피인데, 제가 조물조물 해서 동물도 만들고, 여러 모양도 만들고, 알파벳 이니셜도 등으로 만들어 봤어요.

[레시피] 허니 깍두기 쿠키

http://blog.daum.net/amstell/804



☞ 후기
 처음엔 쉽게 시작했는데, 모양을 이것저것 만들다 보니, 생각보다 손도 많이가고 쉽지 않더군요. ㅡ.ㅜ 영어 알파벳도 그렇지만 동물 모양 만들어 볼려니 손재주의 한계가.. ㅎㄷㄷ;; 하트 모양도 쉽지 않고.. ㅎ 그래서 나중에 아에 틀을 샀답니다. 쿠키 틀.. ㅋㅋ 하지만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는. 쿨럭;; 

여튼, 쉬운 레시피 그대로 따라하시면 맛나는 쿠키가 뚝딱 만들어 지니, 연인, 가족 생일 선물로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