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국제우편요금(EMS,엽서,편지,소포) 간편 계산기, 국제우편 행방(배송)조회, 간단한 국제우편 관련 정보

국제우편요금(EMS,엽서,편지,소포) 간편 계산기, 국제우편 행방(배송)조회,  간단한 국제우편 관련 정보 


생각만큼 비싸지 않은 국제우편                 
지난번에 인터넷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 작성해서 실제 우체국 엽서로 보내는 이벤트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게 신기하고 반갑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손으로 직접 쓰는것보다 정성스럽진 않을 겁니다. 그래서 오랜 지인들에게 엽서를 한 장 보낼려고 하다가 알게 된 사실이 있어 올려 봅니다. 

우선 국제우편, 소포 하면 막연히 비싸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도 않더군요. 그래서 저희 커플은 한국 쇼핑몰에서 물건 주문해서, 동생한테 부탁해서 국제 소포로 받는걸 애용한답니다. 물건의 디자인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하구요. 소포비를 포함해도 말이죠. ㅎ 사실 캐나다 제품들이 좀 후진게 많기도 하죠. ㅋ 



국제우편 요금 계산                                
막연히 비쌀거라 생각하는 국제우편요금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처음엔 엽서 요금 찾아보다가 알게 됐는데요. 간단하게 보낼 우편물의 중량, 보낼 나라, 원하는 서비스(소포, 우편 등)을 선택하고 조회하면 요금이 얼마인지 바로 나오네요. 우체국에서 직접 보낼 때 요금을 알게 되겠지만, 편지나 소포 보내기 전에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참 편리할거 같아요. 최대중량 등을 고려해서 중량을 줄이거나 요금을 절약 할 수도 있겠구요. 

아래는 제가 시험삼아 조회해본 내용인데요. 캐나다로 중량 20g인 우편을 국제통상우편(일반국제우편)으로 보낸다고 가정했을 때 입니다. (편지지 2-3장 분량을 보낸다고 가정해본거에요. 실제로 편지지 2-3장 해봤자 20g 안됩니다.)


< 국제우편요금 간단히 계산 [바로가기], 출처 우정사업본부  >





'국제우편 행방조회' 등 다양한 정보            
국제우편요금계산 이외에도 아래 그림처럼 '국제우편 행방조회', '우편 금제품'등의 다양하고 편리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국제우편을 이용하시기 전에 미리 한 번 들러보시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간단한 국제우편 팁                                
1. 국제엽서 요금은 전세계 균일 : 
   항공엽서 - 중량에 관계없이 350원, 선편엽서 - 중량에 관계없이 250원

2. 꼭 국제우편 편지봉투(파란색, 빨간색 무늬 들어가 있는), 엽서로 안보내도 됩니다. 일반 편지지, 엽서도 상관없어요. 

3. 보통 외국 주소는 한국과 반대 입니다. 받는 사람, 번지, 거리이름, 도시, 주, 나라, 우편번호 순으로 씁니다. 
ex) 캐나다 한국 대사관 주소를 예를 들면...
      To. Embassy of the Republic of Korea (받는사람)
            150 Boteler Street, (번지, 거리 이름)
            Ottawa, Ontario,  (도시, 주)
            Canada K1N 5A6  (나라, 우편번호)

4. 외국에서 한국으로 우편 보낼 때, 한국 주소를 발신 국가 언어로 씁니다만... 나라이름'한국'만 그렇게 쓰고 나머지는 한글로 써도 됩니다. 
             ex)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엽서를 보낼 때....
         To.  경남 진주시
                ㅇㅇ동 ㅁㅁ 번지
                닉쑤 앞      우) 660-330
                South Korea (나라 이름은 꼭 써줘야 됨)



맺음말                                               
간단하게 국제우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요금이 비싸지도 않고, 보내는 방법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인터넷 뿐만이 아니라 우편도 지구촌인 시대에 살고 있음을 실감하게 되네요. 그런데.. 국제우편 보내실 데가 없다구요? 그럼 저한테라도...
쿨럭;; -ㅅ-;; 농담이구요. ㅎ  꼭 우편으로 보내실 필요 없다면 팩스로도 보내실수 있겠죠.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