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캐나다 촌구석에서 TV 설치하기 & 인터넷 속도, 요금 - 사스카츄완(Saskatchewan) 기준

캐나다 TV 설치, 채널, 인터넷 요금, 속도 - 사스카츄완(Saskatchewan) 기준

이제 우리도 TV 본다!
어제, 드디어 TV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캐나다에서 내 돈주고는 처음 해보는 TV 케이블 연결입니다.ㅋ 타운에 TV 케이블을 신청할 수 있는 대리점이 없어서, 지난번에 시티 나간김에 신청하고 왔어요. 월요일에 신청했었는데 금요일로 예약날짜를 잡아주더군요. 뭐, 시골이 그렇듯이 설치 해주는 기사분들은 부족하고, 넓은 지역 혼자 커버하다보니 이렇게 시간이 걸리기 마련인듯 합니다. 이건 한국도 마찬가지겠죠. 아, 서비스 경쟁 때문에 안 그럴라나요? ㅎ 

제가 있는 타운에 들어오는 TV 서비스 업체가 두군데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는 이름을 까먹었는데 조금 더 메이저 쪽이고, 나머지 하나가 제가 신청한 곳인데요. 이름이 조금 덜 알려졌지만 가격이 조금 더 싸서 신청하게 됐습니다. 뭐 그리 채널 수 차이도 안나구요. 참고로 두 업체 모두 사스캬츄완 지역만 서비스 했던듯...

아래는 이번에 연결한 TV 케이블 상품입니다.(빨간네모) 제일 저렴한 베이직으로 했어요.ㅎ 한국 케이블 가격이 어땠는지 기억이 안나지만, 저 가격이면 저렴하고 괜찮은거 같아요. 더 비쌀 수록 채널이 늘어나고 좋겠지만... 가격이 부담;;

< Access Communications의 Cable TV 채널 상품들  >


아래는 위에서 말한 저희 집 케이블 TV 채널 목록표 입니다. 베이직인 만큼 실제로 볼만한 채널은 몇개 안됩니다만, HGTV가 기본으로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ㅋ 한때 맨날 봤었는데요. 언제봐도 질리지 않고 재밌는거 같아요. ㅎ




인터넷 + TV 케이블 콤보
인터넷과 TV케이블을 묶어 놓은 콤보 상품도 있더군요. 당근 인터넷이나 티비 하나만 쓰는것보다 저렴한데... 아쉽게도 저희가 사는 타운에는 이 회사 인터넷 서비스가 안 들어오네요...그래서 콤보는 꿈도 못꿈... 털썩...ㅡ.ㅜ


< >



인터넷 상품들 - 가격, 속도 
아래는 이 회사의 인터넷 상품들인데요. 대충 어떤 가격에 어느 정도의 속도를 제공하는지 참고하시라고 가져와 봤어요. 이 회사는 사스카츄안 지역만 서비스 하는지라 캐나다 다른 지역, 다른 회사 서비스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BC주에서의 예전 기억을 더듬어 보면.. 크게 차이 나진 않는 듯 합니다. 근데 한국은 요즘 인터넷 요금 어떤지 모르겠군요. 경쟁이 치열한만큼 많이 내렸을려나... ㅎ  하지만 이곳에서는 거의 독점이라... 선택권 없이 어쩔수 없이 쓰는... ㅡㅡ;





선택권은 없다! 유일한 인터넷 서비스
아래는 지금 저희가 쓰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입니다. 저희가 사는 타운에 유일하게 들어오는 인터넷 서비스이면서... 속도 등급의 선택권도 없습니다. 베이직 밖에 안들어와도 어쩔 수 없이 이것만 써야만 하는.... ㅡㅡ;  가격은 위 회사와 비슷하네요. 사실 불편하지 않은 인터넷 속도인데.... 조금 더 저렴했음 싶네요. 에휴~ 

< SaskTel 인터넷 서비스, 선택권은 없다. 닥치고 쓰는거다. >



맺음말
인터넷은 없으면 안되지만, TV는 참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게임기를 살까, 케이블을 연결하까 말이죠. ㅎ X-BOX나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서 락밴드 같은거 하려구요. 친구네 갔다가 조금 해봤는데 잼나서ㅋ 하지만 저는 PC게임 주로 해왔고, 애니는 게임 거의 안하는지라... 결국 TV 케이블로 결정한거죠. 그리고 애니의 강력한 요구도 있었구요. 여태 다운받아 보던 미드를 이제 본방으로 보겠다 이거지요. -ㅅ-; 
여튼, 뉴스든 드라마든 틀어놓으면 듣기 연습도 되고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락밴드가 아쉽긴 하네요. 다음 기회에 꼭...-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