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연습/단어/표현

[영어댓글] "좋은 포스팅 잘 봤어요", "유익한 정보네요!" Nice Post. I really liked it. Excellent post.. very very informative.

 [영어댓글] "좋은 포스팅 잘 봤어요", "유익한 정보네요!" 
Nice Post. I really liked it. Excellent post.. very very informative.


영어로 댓글 달자!
영어를 기반으로 한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많으신 티비님의 부탁으로, 영어 댓글 표현에 관한 이야기을 연재하게 됐습니다. 나름 이름도 붙여봤는데요. 이름하여, 닉쑤의 [잉글리플]!! 잉글리쉬 + 리플 의 합성어 입니다.(부끄럽군요-_-) 

인터넷 공간에는 국경이 없고, 당근 블로그에도 국경이 없는 만큼 세계 어디의 글이든 읽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번역기를 동원해서라도 말이죠. ㅎ) 그렇게 좋은 글을 읽고, 감사의 댓글, 질문의 댓글 그리고 친목까지 도모 할 수 있는 댓글을 남길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취지로 이렇게 영어 댓글 표현 이야기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쉽고, 간단한 표현!
처음에 영어 표현 수준을 어느정도로 맞춰야 할지 참 고민이 많았는데요. 결론은... 쉽고, 기초적인 표현을 짧고 간단하게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영어 충분하신 분들은 보실 이유가 없으니 말이죠. ㅎㅎㅎ 그래도 재미로 봐주시고, 지적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영어를 잘해서 이런거 하는것도 아니며, 다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하는지라 부족한게 많을거 같습니다. 거침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ㅅ-;;; 

연재 계획!
연재는 2-3번 꼴로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본문 요약부분을 티비님이 자신의 발행글 본문 하단에 삽입하시고 링크 걸어 놓으실 거구요. 그리고 되도록이면 실제 댓글들을 토대로 내용을 구성하고, 그 댓글들이 있는 글을 링크 걸어놓으려 합니다. 이제 연재 시작하는거라 체계가 잡힐려면 아직 더 생각해보고, 지켜봐야 할 것 같은데요. 운영방향에 대해 좋은 의견 있으시면 거침없이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이런건 어떻게 쓰면 좋을까?' 하는 표현들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잘 봐주세요~~ ^^/



-------------------------------------------------------------------

오늘의 [영어댓글] :   

    좋은글 잘 봤어요! 정말 유익했어요!

오늘의 [잉글리플] 표현 :
★ 좋은글 잘 봤어요! 정말 유익했어요!

▶ Nice Post. I really liked it.
 - 좋은 글이에요. 정말 맘에 들었어요.

▶ Excellent post. Very very informative.
 - 멋진 글인데요! 아주 유익한 정보네요. 


 


☞ 표현 자세히 보기 


한 포럼에 '동영상'을 주로 포스팅하는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만드는지 장문의 글을 올라왔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아서 호응이 좋았는데요. 이 글에 달린 여러 댓글들 중에 '좋은글 잘 봤다. 유익한 글이었다' 고 표현한 댓글들을 간단하게정리해 봤습니다. 


 '좋은 글 이다'라는 표현은 'Nice, Good, Excellent' 등에 포스팅한 글을 뜻하는 'Post'를 결합하시면 간단하게 표현하실 수 있겠습니다.

▷ Nice Post. I really liked it.
 - 좋은 글이에요. 정말 맘에 들었어요.

▷ Excellent post! Thanks for sharing.
 - 멋진 글인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Share : (어떤것을) 나눠주다. 공유하다.

♤ 실제 표현 더 보기

 유익한 정보의 글은 '유익한 정보를 주는', '유익한' 뜻의 'Informative'라는 단어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표현하실 수 있구요.

▷ Excellent post.. very very informative.
 - 멋진 포스팅인데요. 정말 정말 유익하네요.

▷ What a very informative post.   
 - 아주 유익한 글이네요!
* What(감탄문) + 명사 : How와 같이 영어의 감탄문을 만드는 표현.
ex) What a beautiful girl she is! - 정말 그녀는 아름다운 소녀군요!

♤ 실제 표현 더 보기



☞ 잘못된 표현이나, 덧붙이면 좋을거 같은 표현 댓글로 알려주세요. 궁금한 표현 질문도 환영입니다! 

★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DAUM) 아이디로 쉽게 구독해 보세요. Daum view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