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영어 줄임말은 핸드폰에서 그 진가를!
이전에 영어 줄임말에 대해 글을 하나 썼었는데요. 그 때는 온라인 상에서 채팅이나, 댓글로 영어 줄임말을 사용할 때를 생각하고 글을 썼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애니가 캐나다에 온지 얼마 안된 한국 친구와 핸드폰 문자(text)를 주고 받은적이 있었는데요. 애니가 2nite, tmr 이런 영어 줄임 표현을 썼는데, 그 친구가 이런 영어 줄임 표현을 모르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 줄임말 중에서도 핸드폰 문자(텍스트)를 보낼 때 자주 쓰이는 표현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너무 많더군요. ㅎㄷㄷ;


cell phone baby
끄응...  뭐라고 보낸거여? 
photo © 2010 SparkCBC | more info  (via: Wylio)




어떤식으로 만들어졌나?


 

Single letters can replace words

* 단어 발음이가 알파벳 발음과 비슷한 경우
  • be becomes b
  • see becomes c
  • okay becomes k or kk
  • are becomes r
  • you becomes u
  • why becomes y
  • oh becomes o

★ Single digits can replace words

*단어의 발음이 숫자의 발음과 비슷한 경우
  • ate becomes 8
  • for becomes 4
  • to or too becomes 2
  • won or one becomes 1

 A single letter or digit can replace a syllable

* 단어나 숫자가 한 음절을 대체할 수 있는 경우.
  • ate becomes 8, so:
    • great becomes gr8
    • mate becomes m8
    • wait becomes w8
    • later becomes l8r or l8a
    • skate becomes sk8
    • skater becomes sk8r
  • tomorrow becomes 2mro
  • tonight becomes 2nite
  • for or fore becomes 4, so:
    • before becomes (combining both of the above) b4
    • therefore becomes thr4
  • once becomes 1ce
  • and becomes &, nd,"n"

[edit]

★ Combinations of the above can shorten a single or multiple words

*위의 조합들이 한 단어나 여러 단어들을 대체
  • Your and You're become uryr, or u're, yur






자주 쓰이는 영어 줄임 표현
Almost chuckled ac
As far as I know afaik
As soon as possible asap
At the moment atm
All the time att
Away from keyboard afk
Be right back brb
By the way btw
Continue... or continued... c....
For your Information fyi
Get the fuck off gtfo
Go fuck yourself gfys
Got to go -or- Good to go (Military) g2g -or- gtg
Going to sleep gts -or- g2s
I don't care idc
I don't know idk
I hate you ihy -or- i</3u -or- -143
I love you ily -or- i<3u -or- 143
In my humble/honest opinion imho
In my opinion imo
Just kidding -or- Joking jk
Laughing out loud lol
Laughing my ass off lmao
Mildly amused ma
Of course ofc]
Oh my god/gosh omg
Pretending to laugh out of courtesy ploc
Rolling on the floor laughing rofl
Shut the fuck up stfu
Stay sexy ss
Take care tc
Talk to you later tty l8r -or- ttyl -or- t2yl
What have you done whyd -or- whud
What the fuck? wtf
Grinning ear-to-ear :)E2E





더 많은 표현들...
위 표현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다 정리해 볼까 했지만, 너무 많은 양에... ㅎㄷㄷ;; 포기했습니다. 대신 잘 정리된 곳이 있어 아래에 링크 걸어뒀습니다. 더 많은 표현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영어 표현을 줄여써서 편리하고 간단하기도 하지만, 서로 알고 있다는 전제가 안 깔려있으면 난감할 수도 있겠어요.ㅎ 이거 뭐... 줄임말 리스트를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다 외우면 되려나요? ^^;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영어도 줄임말이있군요~ ㅎㅎ
    전혀 생각 안해봤슴니다.

  3. 비밀댓글입니다

  4. 비밀댓글입니다

  5. 이런 문자 받으면 한참 생각해요. ㅋㅋ

    채팅할 때도 그렇구요.

    저는 아직 영어가 ... ㅋㅋ

  6. 영어도 줄임말이 많이 쓰이는군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
    아.. 지금은 한참 밤시간인가요? ^^

  7. 오오.. 좋은정보입니다.. ㅎㅎ
    사실 줄임말 때문에 검색하며 찾아본게 한두번이 아니라.. ㅎㅎ

  8. 안 줄여도 힘든데.,..ㅋㅋ 줄여서 더 수울 수도 있게지만..ㅋㅋ 감사합니다.

  9. 아 ,, 유용한 정보네요. THX ^^

  10. 모르는 사람이 보면 완전 딴나라 언어같겠군요.
    이건 뭐 영어같기는 한데 영어도 아니고..
    뜻도 모르겠고 말입니다~ ㅋㅋㅋ
    한국에서도 문자쓸때 줄임말 쓰듯이
    외국도 있을까 했는데~ ㅋㅋ
    있었네요~
    신기합니다~~
    추천 100개 팡팡! 하고 가고 싶네요~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궁금증을 해결해서 말입니다용~ ㅋ

  11. 아 정말 유용한 표현들인데요.
    가끔 못알아 들을때도 있는데. 제가 먼저 써야겠어요 ㅎㅎ
    아 저도 하나 아는거..싱가폴 친구가 spore 이라고 보내더라구요 자기나라..ㅎ
    잘 보고 갑니다.

  12. 비밀댓글입니다

  13. 딸아이가 불어줄임말로 문자 주고 받던데,,
    좀 난해하더라고요,. 문자니,, 줄임말이 필요하겠지요.

  14. 진짜 줄임말이 더 어렵네요~
    사전 뒤져도 안나올테니 모르면 난감 그 자체^^ㅋ
    몇몇 유용한 표현들은 외워서 써먹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닉쑤님^^

  15. 너무 많다! 어려움...

  16. 세계적으로 줄임말은
    대세인것같네요 ㅎㅎㅎ
    이런거 잘 알지못하면
    오해도 생기겠습니다~ㅎㅎ

  17.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꼬 ㅋㅋ
    이렇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친구들한테 문자보낼 때 써봐야겠네요

  18. 허거덕 ..못알아 먹겠다. ..ㅋㅋㅋ

  19. 저도 친구한테 문자 받았을 때 저렇게 써있는게 많아서 멍하게 쳐다봤던 기억이 나네요. :D

  20. 영어 줄임말
    영어도 우리처럼 줄임말이 있군요
    신기해요
    잘보고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해요

  21. 님정말 고맙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