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오늘은 영어 단어장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사실 특정 책 하나를 추천해 드리고 싶진 않지만, 제가 생각하는 '좋은 영어 단어장'인듯해서 소개해 드려요. 단, 여기서 제가 말하는 '좋은 영어 단어장'은 실질적인 회화에 도움이 되는 영어 단어장을 말합니다.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단어들을 다루고 있는 책을 말하는 거죠. 

오늘 이렇게 영어 단어장을 추천해 드리는 이유도, 여행이든 워킹홀리데이든, 영어 사용권 국가에 와서 기본 회화에 도움이 됐음 하는 이유거든요. ㅎ 토익, 토플 등의 시험용 단어들과는 전혀 다른 기준이라 봅니다. (물론 이런 단어들 알아두면 좋겠지만, 실 생활에서 제일 급한건 이런게 아니니까요. ㅎ)



실제 기본 회화에 도움이 되는 영단어(꼭 이 책이 아니라 이런 종류의 책) 추천

나만의 생활 속 영단어

[내용 미리보기]

[더 자세히 보기]


추천이유

내용 미리보기를 보시면 귀여운 그림체로 우리 생활에서 제일 가까운 부분부터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이유도 이거에요. 우리가 평소에 쓰는 말들은 우리 일상생활에 제일 가까운데서부터 시작하고, 그 비중이 제일 크니까요. 영어권에서도 마찬가지인건 당연하구요. 그래서 우리 일상생활에서 보이는, 쓰이는 단어들을 아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책이 너무 쉬워보이나요? 이 책에 있는 단어들을 전부 다 아신다면 초급 수준은 아니시니까 이 글 볼 필요없으시구요. ㅎ 자신이 회화 중급 이상 실력은 안된다 싶으신 분들은 꼭 이런 종류의 쉬운 책을 보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의외로 우리 주변에 있는 물건들 이름, 평소에 신경도 안썼던 일상 생활 표현들을 모르는 경우도 많답니다. 영어든, 뭐든 언제나 기초가 튼튼해야 좋은거니까요. ^^


개인적으로 이상적이라 생각하는 영단어 학습방법을 추구하는? 책

내 영단어장을 공개합니다. 

[자세히 보기


추천이유

위의 책은 검색하다가 알게 됐는데, 아쉽게도 미리 보기가 없어서 책 내용이 어떤지는 알 수가 없네요.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영어 단어장이랑 비슷해서 소개해 드려요. 그 이상적인 방법이란건 아주 단순한데요. 우선 내가 지금 있는 곳 주변을 주욱 둘러보고 모르는 단어들을 수집하는겁니다. 

제 주변을 둘러보니 컴퓨터도 있고, 책상도 있고, 의자도 있고, 탁자도 있네요. 이런 쉬운 단어들은 잘 알고 있죠. 하지만 조금만 범위를 더 넓혀서, 우리 집에 있는 모든 물건들 이름을 아시나요? 저는 자신없습니다. ㅎ  이제 장소를 직장으로 옮겨서 다시 똑같이 둘러봅니다. 어떤가요? 시장에서, 은행에서, 버스 정류장에서도... 마찬가집니다. 

그리고 우리가 친구와 이야기 할 때, 직장 동료와 이야기 할때 앞서 말했던 '내가 있는 공간'에 있는 물건들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생 가보지도 못했던 아프리카에 있는 원주민들 물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건 아니라는 거죠. ㅎㅎ   

이 책 소개를 보니, 이렇게 저자가 영어 교육에 오랜기간동안 몸 담어 오면서 수집한 단어들을 모은거라고 하더군요. 내용을 못봐서 정말 제가 생각하는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읽어보고 싶은 책이라 소개해 드립니다. 혹시나 보신분 계시면 정말 그런지 좀 알려주세요. ㅎ



마치며

앞서 소개해드린 두 권의 책은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영어 단어장 형식이라서 소개해 드린것이지, 정말 이 책이 제일 좋다고 소개해 드린건 아닙니다. 그리고 정말 읽어보지도 못했구요.ㅎ 서두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실제 현지 회화에서 제일 기본적인건 '내 주변에 있는 물건, 내 주변 상황'이라는 거구요. 거기에 부합하는 책을 찾아보니 위와 같은 책들이 있더라는거죠. ㅎ 하지만 개인적으로 사서 보고 싶은 책들이기도 합니다. ^^

여튼, 영단어가 전부는 아니지만 회화에서 중요한 역활을 차지하는 만큼, 이런책 한권 쯤 보는건 좋은듯해요. 딱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댓글은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이젠 완전 봄이네요.. 영어 단어 잘 참고 하고 갑니다.

  2. 저도 주변을 한번 둘러봐야겠어요
    모르는 단어 투성일듯!
    좋은책 추천 감사드려요

  3. 오~ 안그래도 영단어책을 사려고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서점에가서 챙겨봐야겠네요ㅋㅋ

  4. 이글보고 교보에 바로 주문 했네요 ~
    작심삼일 안하고 끝까지 잘 하려나 ? ㅎㅎ

  5. 저도 '나만의생활속 영단어' 책은 들고 왔지요..한국에서 공부할때 선생님이 적극추천도 하셨고 그걸로 수업도 해주셨다는..ㅋㅋㅋ~
    지금도 가끔 보면 아하!!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