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집에서 만두 만들기! 시어머니께 만두 빚을 줄 모른다고 해야하는 이유?


얼마전에 만두를 집에서 직접 빚어 먹었습니다. 예전에 송편은 어머니하고 집에서 만들어 먹은적이 있는데요. 만두는 처음이네요. 애니가 먹고 싶다고 그래서 '하명 받들겠습니다' 라며 만들어 봤는데요. 

다음번부터는...... 그냥 사먹어야겠어요. ㅡㅡ; 

* 아시다시피, 저희는 대충 때려;넣어 만들기 때문에... 레시피는 없습니다. ^^;;



만두피 반죽하기

일반적으로 반죽한 만두피 반죽입니다. 습도 유지르 위해 비닐팩에 보관.




당근과 양배추!! 애니가 색깔 만두를 만들고 싶다 그래서.. 이 녀석들을 갈아서 색을 입혔어요.




가운데 당근색은 잘 됐는데, 양배추는 잘 안되더군요. ㅡㅡ; 여튼 만두피 반죽 3총사 완성!

< >



만두피 만들기

식탁을 깨끗이 닦고, 달라붙지 않게 밀가루를 미리 뿌려줬어요.




끄응..끙... -ㅅ-;; 생각보다 힘드네요~ 잘 안 펴짐. ㅡㅡ; 왠지 아프리카 대륙같이 생긴... -ㅅ-;




초대한 얇게 펴 준 다음에는 플라스틱 용기 뚜껑으로 잘라내줬어요. 동글동글~




힘드게 완성된 만두피 들. ㅡ.ㅜ 여기서 주의할점! 보관하기전에 밀가루를 충분히 묻혀주지 않으면, 나중에 서로 달라부터버리더라구요 ㅡㅡ;




만두속 만들기

만두속에 잡채도 넣었어요.




완성된 만두속, 때려넣는 정신으로 있는거 없는거 다 때려넣었습니다. ㅎ 아쉬운건... 고기가 쇠고기라 조금 덜 부드러운 느낌;




맛나 보이길레 바로 함박 스테이크 구워서 간식으로.. ㅡㅡ; 만두속을 만든건지, 뭘 만든건지 -ㅅ-;



만두 빚기

이제 본격적으로 만두를 빚습니다. 앞쪽에 몇개 만들어 놓은게, 제가 만든거에요. 역시 딸을 낳아야 되나.. -ㅅ-;;




이건 애니가 만든거... 후훗.. 역시 내가 만든게 더 이쁘군;




생각보다 만두피가 얼마 안되더군요. 아니면 만두속이 엄청많았거나... ㅡㅡ; 저게 다 남은 만두속입니다. ;;;

< >





만두 시식~

일단 완성했으니 시식을 해봐야죠~ 냄비에 쪘더니 윤기가 좔좔 하면서 먹음직 스럽네요. ㅋ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소고기가 조금 그랬지만 맛은 났답니다. 반죽도 나쁘지 않고. ㅎ 결론은 대성공!




이건 남은 만두속으로 만든 미트볼이에요.나중에 미트볼 스파게티 만들어 먹을려구요. ㅎ 너무 많네;

< >





마치며

집에서 만두 빚기... 만두피 때문에 조금 힘들어지만, 나름 재미나게 만들어 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제목을 저렇게 지은 이유는무엇일까요? ㅎ

애니 어머니께서 애니한테 예전에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나중에 시집가서 시어머니가 만두 빚어 먹자고 하시면, 

  어머니, 저는 그런거 할 줄 몰라요

이렇게 대답하라고... ㅎㅎ ㅡㅡ;;;

만두피 만들기 힘들고, 만두속도 제대로 만들면 신경쓸게 많고... 

그냥 사먹으면 싸고 맛나는데, 집에서 만들면 힘들고, 고생할까봐 그러셨나 봐요. ㅎ

만두피라도 사서 하면 훨씬 힘안들고 편하니까 말이죠.. 

혹시나해서 인터넷에서 "만두피" 찾아보니 150g은 천원도 안하고, 300g도 1500원정도밖에 안하는군요. 

(G마켓 검색결과[링크] )  내 노동력은 이것보다 비싼데.. ㅡㅡ;


흠.. 이 포스팅 하지말걸 그랬나요..

저희 어머니 요즘 제 블로그 방문하시거든요. -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만두속 후라이팬이 튀긴게 더 땡기네요

  3. 재미있네요 ^^
    저는 엄마가 솜씨가 좋아서 눈으로배웠는데..
    예비시엄마하는거 보고..기겁 ㅠ
    이렇게하는거아니예요 할수도없고..
    알아도 모른척하고 그래야하나봐요,,,

    만두 정말 이쁘게 잘 빚으시네용 ㅎㅎ

    • 너무 잘 하시면 곤란합니다.ㅋ

      적당히.. 좋게 좋게.. ㅎㅎ -ㅅ-;;

      감사합니다~
      애니도 이쁘게 빚었는데, 사진을 제대로 안 찍었다고...
      애니가 불만이네요 ㅋ

  4. 만두속에 고기가 무지 많이 들어갔네요...만두를 가장한 고기완자로군요...그래도 파는 것보다는 훨씬 나아요^^

  5. 하하 군대에서 마찬가지예요! ㅋㅋ
    절대 나서지 마라!
    모든 작업을 도맡아 할테니! ㅋㅋ
    늘 잘하는 사람만 부르잖아요! ㅋㅋ

  6. 정답입니다.
    마누라가 편해야 나도 편합니다. ㅋㅋㅋ

  7. 만두 만드는 과정이 힘들어도..
    직접 만든 만두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8. 음.. 나름 지혜롭긴 한데 좀 그렇긴 합니다. 만두 정도는 배워도 상관없을 텐데 말이죠. 김치도 담글줄 모르는 요즘 주부들이라는 보도도 있었는데 이해되면서도 약간 느낌이 떨떠름 하더라고요. 만두는 만들어놓으면 잘 먹으니까 시어머니께도 잘 보이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 글 제목처럼 하는 말은,
      친정 어머니가 자기 딸 고생할까바 하시는 말씀이구요. ㅎ
      재밌으라고 한거니 오해마시길.. ^^;

      애니 음식 잘 하거든요. 일부러 못한다고 할 성격도 아니고 ㅎㅎ
      그냥 농담으로 봐주세요 ^^:

  9. 저에겐 너무나 고난이도 입니다..;//

  10. ㅎㅎㅎ부인분보다 만두를 훨 잘빗으시네요ㅋㅋ
    파는 만두같이 만드시네요-_-ㅋㅋ
    파는 냉동만두만 먹어봤지 만들어본적은 없는데...
    역시 손이 많이가는군요ㅋㅋㅋ
    "어머니 저는 그런거 할줄몰라요~"해야되나봅니다-_-ㅋㅋㅋㅋ

  11. 저는 어쨋거나,,, 죽이되든 만두가 되든...ㅋㅋ첨에 만들때.
    만드는 재미가 있드라구요..미국오니 더그래요^^
    담에도 사드시지마시고 꼭 만들어주세요~넘 훌륭합니다!!

    • 저도 한국 있었으면

      절대 안 만들었을듯 합니다. ㅎ

      담에도 또 만들어라구요? 오마이갓~

      유진님 놀러오시면 만들게요 ㅋ

  12. 난 또...이유가 그런 것이었군요.
    요즘은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사먹는 것이
    싸고 간편하죠.
    오랜만에 흔적 남기고 갑니다.^^

    • 특별히 대단한 이유없는데...
      제목이 왠지 궁금하게 돼버렸네요 ^^;;

      그냥 재미로 한 번 해볼만 한거 같습니다.
      당근 사 먹는게편한.. ^^;

  13. @.@ 오웃. 이것을 보니까, 만두가 너무 먹고 싶네요. ㅎㅎ

    어머니가 블로그까지 구경오시다니. @.@ 신세대 어머님이십니다. ㅎ

    • 최근에 관심을 가지시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씩 사진도 올리고 하세요. ㅎ

      제 블로그도 살포시 둘러보신다네요 ^^;

  14. 그린레이크 2010.10.13 20:56 신고

    속을 정말 많이 만드셨네요~~
    전 이걸루 미트볼을 만드신다길래
    잘 안뭉쳐질껀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 궁금증이 풀렸어요~~고기가 많이 들어 갔군요~~
    그래도 푸짐하니 맛나겠어요~~

    • 제가 만든 만두속은

      만두속이 아니라 미트볼 같아요. ㅎㅎ

      아니면 함박스테이크... ㅡㅡ;;

      정말 고기를 너무 많이 넣은듯;;

  15. 만두를 워낙 좋아하는데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아도
    은근히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그래서 그냥 사먹지요..맛있는데서 말이죠 ㅎㅎ

  16. 먹음직스럽습니다 ^^
    그런데 왜 전 지금까지 닉쑤님이 남성분인지 알았을까요? ㅡ.ㅡ;;;

  17. 완전! 감동입니다~~
    만두피부터 시작해서 만두속을 저렇게 다 만드시다니...
    이야기도 재밌고 만두도 넘 맛있고 보이고
    잘 보고 갑니다.
    아참! 옆에 있는 애 정말 죽이는데요. ㅋㅋㅋ

  18. 저희 집은 만두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만두는 그냥 사다 먹던지 만두피는 구입해서 씁니다.
    솔직히 만두피에 만두속 너무 너무 손이 가요
    그냥 한입먹으면 없어질텐데 .ㅠㅠ

  19. 닉쑤님 여자분이셨어요?
    남잔줄 알았는데....헐~~~

    막넣은 만두치고는 너무 그럴듯하게 좋은데요...^^;;

  20. ㅎㅎㅎ 작년에 저희 커플이 서울에서 명절 기분 내보자고 만두를 만들었거든요.
    저희는 완전 망했어요 ㅋㅋㅋㅋㅋ

    속이 많이 남아서, 동그랑땡 처럼 부쳐먹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ㅠㅠ,,
    뭔놈의 만두가 주먹 두개보다도 커서, -_-

    쪄먹기도 힘들고,

    다 끝나고. 둘이서 눈빛으로 이야기 했어요.
    담엔 그냥 사먹자. 고. -_-;;

    그때 기억 나서, 재밌게 보고 갑니다. ㅎ

    • ㅎㅎㅎㅎ 그러셨군요~
      만두 빚기가 생각보다 쉽지않더군요.
      만두속 조절하는 것도 그렇고.. ㅎ

      여기선 만두피를 못 사서 힘들었지요.
      토론토는 한인마트 많으니깐 걱정없으시겠어요!
      부럽... ㅋ

  21. 저희 내일 만두 만들기로 했는데 갑자기 만두피 만들 생각에 팔과 허리가 아파오네요 ㅋ
    삼백개를 만들어 냉동실에 얼려놓고 서울에 가라는 신랑의 명이 계셔서 ㅋㅋ
    어쨋든 집에서 만들어 먹음 깨끗하고 안심할 수 있죠, 솔직히 만두 속에 뭘 넣었는지 모르잖아요^^;

    • 헉.... 300!! 무슨 영화도 아니고.. -0-;;

      그렇죠. 직접 만드는게 제일 안전하고 맛있다는.. ㅎ

      그래도 300개 큰일이네요;; 얼릉 만드시고 서울 잘 다녀오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