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2015년 캐나다 택스 리턴 (세금 환급) SimpleTax로 온라인으로 빠르게!

올해도 역시나 어김없이 찾아온 캐나다 텍스환급 기간입니다. 회사 T4는 이미 받아놨는데 학교 T2202를 2월 말까지 기다려야 되는 바람에 서류 다 작성해놓고 기다리고 있다가... T2202 올라오자 마자 바로 세금 환급 신청했더랬죠. 이틀뒤에 바로 Assessed 되고, 그 뒤로 일주일 정도 있다가 은행 계좌로 바로 입금 됐네요.  

이번에도 몇천불 정도 받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받았네요. 아무래도 학교를 다니다 보니 생각보다 많이 돌려받아서 좋네요. 스크린 샷은 생략. ㅎ

작년까지만 해도 스튜디오 택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NET FILE로 온라인 신청했었는데요. 아래 관련글 참고.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 캐나다 텍스리턴(세금환급) 온라인 NETFILE용 무료 소프트웨어로 쉽게 하는 방법!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 2013년 캐나다 세금 환급(Tax Return) 신청 이틀만에 확정됐네요.


스튜디오 택스도 아주 유용하게 잘 써왔지만 올해는 웹에서 서류 작업해서 바로 보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사용해 봤어요. SimpleTax라는 곳인데 캐나다에서 개발한 캐나다 전용 택스환급 사이트더군요. 물론 공짜이고, 금액 제한도 없습니다. 기부를 받네요. 

캐나다 택스 환급

<심플텍스 샘플사진 SimpleTax.ca >

아직 캐나다 택스리턴 안 하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스튜디오 택스도 좋긴한데 아무래도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가 없는 SimpleTax가 더 간단하고 쉬운 느낌이네요.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하구요. 

그럼 택스 환급 많이 받으시고, 질문 있으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