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2014년 캐나다 세금 환급(Tax Return)도 NETFILE로 빠르게 받았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그리고 당연히 캐나다 텍스환급 신청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역시나 스튜디오 텍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NET FILE로 온라인 신청했구요. (혹시나 아직 모르시는 분은 글 아래 카테고리 관련글을 참고해 주세요.) 2월 26일에 신청했는데 거의 6일정도만에 확정이 났구요. 아래 캡쳐 화면처럼 3월 9일자로 은행 계좌로 바로 입금이 됐네요. 



올해도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많이 돌려받아서 깜짝놀랐어요. (위 캡쳐 화면에서 천달러 단위는 가렸습니다. 너무 자세히 드러낼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ㅎ) 학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다니고 있어서 어느정도 돌려받을 걸 예상하고 있었는데 더 많이 돌려받더라구요. 그 이유를 보니 올해는 RRSP에 돈을 좀 넣어더니 돌려받는 환급액이 확 늘어나더군요. 그리고 연금 납부 금액도 소득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더 돌려 받는 듯 하네요. 

스튜디오 텍스 프로그램 사용법은 여전히 비슷하니 아래에 카테고리 글 읽어보시면 문제없구요. 다만 올해부터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된 점이 있는데요. 작년까지는 프로그램을 돌려서 최종 파일을 다시 NET FILE로 직접 업로드를 했었는데 올해부터는 스튜디오 텍스 프로그램에서 바로 NET FILE로 업로드가 가능하더군요. 점점 캐나다 텍스 환급할 때 온라인으로 하는게 쉬워져서 좋은거 같습니다. 예전엔 텍스 리턴이라고 하면 머리가 아팠는데 요즘은 너무 쉽다는.. ㅎ

그럼 캐나다 텍스환급 잘 신청하시고, 많이 돌려받으시길 빕니다. 캐나다 텍스환급 관련 내용은 왠만하면 아래 카테고리 관련글 보면 다 있을텐데 그래도 질문 있으시면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