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MBC스페셜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 캐나다에서 보고 무서웠던 이유.

MBC스페셜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 캐나다에서 보고 무서웠던 이유.



타블로 학력 의혹? 

저는 작년말부터 계속 캐나다에 체류중입니다. 영주권을 취득하려고 도전하고 있지요. 

그래서 타블로의 학력의혹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물론 미디어 매체를 통해, 친구를 통해 듣기는 했습니다만... 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의혹들은 늘 있어왔고, 음모론도 요즘엔 기본이니까요. ㅎㅎ -ㅅ-;;;

하지만 이런 논란이 쉽게 해결되지 않더군요. 어랏?

저는 의아했습니다. 

'왜 논란이 해결 안되나? 타블로가 대응을 안했나? 빨랑 증거 보여주면 될걸..'

그런데 그것도 아니고, 졸업장 보여주고 했는데도 안되는거였더군요. ㅎㅎ

그리고 까페...

이런 까페가 생긴다는것도 참 신기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안티팬 까페도 신기하게 생각합니다. 

안 좋아하면 그만이지 왜 싫어하는 사람한테 시간, 정신적 에너지를 쏟는지.. -ㅅ-;

좋은거 하면서 살기도 바쁜데 말이죠. 


< >
-출처:
http://www.imbc.com


여튼, 

이런 논란들이 계속 커지다가 검찰, 고소 뭐 이런말도 나오더니.. 일이 점점 커지네요. 

법적으로, 물적으로 법정싸움을 지원하겠다는 분도 계시고.. ㅎㅎ

참... 그 돈을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시지. 그런 여유가 부럽네요. 

이렇게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웃분께서 캐나다에 있으니, (타블로가 캐나다 시민권자이니까)

비자, 시민권 관련해서 글을 한 번 써보라고 하시기도 하셨는데...

저는 아직 거기까지 생각할 처지가 아니라 그냥 웃고 말았는데요. ㅎ

사실 이런데 제 시간 쓰기 싫었습니다. 저는 네티즌 수사대가 아니라서.. ㅎ





캐나다 시민권자한테 물어보니...

타블로처럼 어려서 이민 온 친구한테 이 이야기에 대해 물어보니 이렇게 대답하더군요. 

'그걸 왜 신경써?' 

'내가 상관할바 아냐' 라고 하더군요. 

뭐, 캐나다 이민가서 캐나다 시민권자라고 저렇게 생각한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도 같은 생각이네요. 

'Whatever~~'

무슨 상관인가요. ㅎㅎ 지가 사기를 치던 말던.. 

저는 상관없네요. 관심도 없고.





MBC 스페셜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를 봤는데...

하지만, 

오늘 MBC 스페셜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를 보고... 무서웠습니다. 

왜냐면... 

이렇게 최첨단 과학이다 뭐다 하는 현실을 살아가는 이 세상에..

마녀 사냥이 버젓이 행해지고 있으니까요. 

참 무서운 세상입니다. 사람하나 망치는건 일도 아니네요. 

증거...? 타블로가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아무리 증거를 대도 소용이 없다.. 못 믿는게 아니라 안 믿기 때문에...

참..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타블로가 불쌍했습니다. 

신혼에, 아기에.. 제일 행복한 시기의 한 순간을.. 

이런 시련아래서 힘들어 하다니... 

솔직히.. 혹시나... 자살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었습니다. ㅡㅡ;



너도 나도 누구나 사냥 당할 수 있다. 

또 다른 무서웠던 이유는...

이런 마녀 사냥이 단순하고, 드문게 아니라는 거죠. 

누구든지  대상이 될 수도 있구요. 연예인이 눈에 띄니 더 대상이 되는 것이고..

학교나 직장에서도 헛소문 하나 잘못 돌아도 충격이 크죠. 

제가 있는 곳이 작은 타운인데... 

아는 분 한분은 게이로 오해받기도 하구요. 어떤 커플은 헤어졌다는 소문도 돌구요. 

차 한 번 태워줬는데 사귄다고 하구요... ㅎㅎ 어떻게 그렇게 되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특히나 요즘엔 미디어 매체, 통신 수단이 너무나 발달해서 더 충격이 큽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뉴스보다 더 빠르죠. 

급한 혈액 구하기, 성금 모금 등 좋은일에는 더 좋게 쓰일 수 있는데 말입니다. 

휴....





요즘 세상은...

그리고... 오늘 '타블로, 스탠퍼드 가다'를 보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요즘은 믿을 수 없는 세상이구나..' 입니다. 

자격증도, 졸업장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뉴스 기사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친구가 하는 말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도대체 뭘 믿죠? 

이거 참...


저는 한 편으로 끝날줄 알았는데 mbc 스페셜을 다음주에 한 편 더 하더군요. 

2부 - 타블로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
(방송 : 2010년 10월 8일 밤 10:55) 

타블로의 캐나다 시민증, 스탠퍼드大의 동문들이 만든 페이스북... 초기 성적표와
학교 측 확인 공문 이외에도 새로운 증거들은 제시되었다. 그러나 새로운 증거가
나올 때마다 새로운 의혹 또한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런데 네티즌들은 왜 타블로의
학력 검증에 이토록 열중하는 것일까.

한 연예인의 스탠퍼드大 졸업 여부를 놓고 검찰까지 확인에 나서게 된
 대한민국
상황. 이번 논란이 우리 사회에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지 짚어본다.  -출처:
http://www.imbc.com
< >

제일 마지막 부분이 제가 느낀 내용이랑 같은 듯 보이네요. 

대한민국이 왜 이렇게 돌아가고 있는지... 무섭습니다. 


세상 누구도 날 믿어주지 않는다면...

이 세상에 믿을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 얼마나 무서울까요?


진실을 추구하는 건 좋지만, 마녀사냥은 옳지 않습니다..
앞으로 이런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좋은 일 생각하면서, 재미난일 하면서 우리 짧은 인생 즐기면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Enjoy your Happy Li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