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캐나다 휴대폰,스마트폰 통신사 추천! 한국 언락(unlock)폰 가능/맞춤 데이터 요금제/번호 그대로 이동/약정 불필요! [Koodo Mobile]

오늘은 캐나다에서 핸드폰 만드실 때, 한국에서 가져 온 스마트폰 개통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은 글이에요. 제가 지금 2년 넘게 쓰고 있는데, 정말 저렴하고 실속있어서 추천해드립니다. 고물 선불폰 쓰다가 바꿨는데 왜 진작 안 바꿨나 정말 후회했었더랬죠. ㅎㅎ 여튼, 캐나다 저가 이동 통신사 Koodo를 소개해 드려요. [재발행]
캐나다 휴대폰 스마트폰 통신사 추천 언락1

< Koodo의 마스코트, TV광고도 코믹합니다 ㅎ >


Koodo? 처음 듣는데...

Koodo는 2008년에 캐나다 최대 이동 통신사 Telus에서 떨어져 나온 만든 저가 이동 통신사에요. Fido나 Rogers 같은 회사들은 뭔가 딱딱하고 정형화된 Plan(요금제)와 3년 약정 등에 많은 구속을 받는 반면에, Koodo는 자유로운 요금제와 약정이 아닌 Tab이라는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아래는 Koodo 홈페이지인데요. 그림 아래쪽 네모 상자에 Koodo의 장점들이 나와있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천천히 알아볼게요. 저도 핸드폰 만들 때 이동 통신사 여럿 뒤져봤는데 여기만큼 알차고 저렴한 곳이 없더군요. 정말 제 말이 맞는지 이제부터 알아보시죠. ㅋ

* 참고로 Koodo는 사람이 입을 벌려 음식을 먹는 모양을 알파벳으로 나타낸 거라고 하네요. orz 처럼? ㅎ 

캐나다 휴대폰 스마트폰 통신사 추천 언락2

▶ Koodo 장점 소개 영상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폰 !

예전에 제가 쓰던 핸드폰은 Virgin 모바일의 고물 삼성 핸드폰(선불폰)이었는데요. 정말... 이건 무슨 생각으로 만든건지, 사용자 편리성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듯한 엉망인 폰이었죠. 처음에 캐나다 왔을 때 싸게 산다고 샀는데(70불) 지금 Koodo를 생각하면 정말 아깝네요. 진작 Koodo에서 핸드폰 만들걸... 아래는 요즘 들어온 스마트폰 들입니다. 



그 외에도  BlackBerry나 아이폰도 있고, 저렴한 구형 폰들도 있어요. 어떤 핸드폰/스마트폰이 있는지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요.

▶ Koodo 모바일 핸드폰 종류 확인 [바로가기]   





저렴한 요금제! 맞춤형 요금제!
저렴한 스마트폰 다음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게 바로 이 Plan(요금제)였어요. 아래 사진처럼 기본 요금이 15불 부터 시작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캐나다 전국에 장거리 전화(일명 롱디)가 없다는거죠! 고로 캐나다 어디로 걸든 요금이 똑같단 이야깁니다.(캐나다는 도시만 달라도 롱디 요금 적용되는거 아시죠? ^^ 요즘 다른 통신사들도 이런 추세로 가고 있긴 하더군요) 


기본 요금제 이외에 추가 옵션(Add-ons)들이 많습니다. 아래처럼 여러가지 옵션들 중에 마음에 드는 옵션을 기본 요금제에 추가하시면 되는건데요.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다른 대부분 통신사들은 이렇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어서요. 아래 요금제 중에 제 마음에 드는건, 데이터요금 쓰는만큼만 요금 내는 Data saver랑 5명 한테 무제한 통화,문자 할 수 있는 Five Essentials인데요. 본인의 핸드폰 사용 성향에 따라 이용하면 정말 유용할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기본 $20에 추가 옵션으로  Call displays, Voicemail and unlimited Messaging ($10) 쓰고 있어요. 저도 스마트폰이지만 데이터 요금제는 안 쓰는데요. 주로 집에서 wi-fi잡아서 쓰니까요. ㅎ

아, 그리고 다른 통신사들은 대부분 스마트폰은 데이터 요금제를 묶어서 팔더라구요. 저는 데이터 요금제 필요없었기에 데이터 요금제를 꼭 선택 안해도 되는 Koodo가 더 맘에 들더라구요.







쓰던 번호 그대로 이동 가능!
말 그대로 지금 쓰고 있는 번호 그대로 Koodo로 갈아탈 수 있다는거죠. 번호가 바뀌면 곤란한 경우에 유용할 듯 합니다. 

캐나다 휴대폰 스마트폰 통신사 추천 언락9




언락(Unlock)폰 사용가능!
다른 통신회사에서 쓰던 스마트폰이나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을 언락해서 Koodo에서 그대로 쓰실 수 있다는거죠. 캐나다 와서 다시 폰 살 필요도 없고 정말 알짜 서비스인거 같아요. 이용 가능한 기종은 아래 그림처럼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사용 가능한 언락 스마트폰 확인 [바로가기]



캐나다 휴대폰 스마트폰 통신사 추천 언락10




국제전화도 저렴하게!

LD Saver라는 add-on을 추가하시면 아래 표처럼 국제전화도 싸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한국은 분당 10센
트네요. 저는 070 인터넷 전화를 쓰는지라 필요없지만, 인터넷 전화 안 쓰면서 가끔 한국 전화하시는 분한테는 유용할 듯 하네요. 




공짜로 문자 보내기
Koodo 핸드폰으로 공짜로 문자 보낼 수 있는 서비스도 있네요. 뭐 크게 중요한건 아니지만, 한국에서 단체로 문자 보낼일 있으면 이런 서비스 활용하던 생각이 나더군요. ㅎ 문자 갯수 한도 초과할 때 활용하면 좋을 듯 해요.



Koodo Tab?
Koodo는 약정이 없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이폰은 선택적으로 3년 약정 가능하네요;) 그대신 Tab라는 방식이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에서 10%를 떼어내서 Tab을 더하거나 빼거나 하는 개념인데요. 

일단 처음 핸드폰을 구입할 때 Tab 금액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데, 만약에 A 스마트폰이 $300이라고 하면 Tab을 150으로 잡으면, 300-150=150 즉, $150만 주고 폰을 살 수 있는거죠. (제 폰은 $150인데 Tab 150으로 사서 한푼도 안 냈어요ㅎ.) 그럼 여기서 Tab이 150인데 이건 제가 갚아야 되는 150인거죠. 하지만 이걸 현금으로 갚는게 아니라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핸드폰 사용 요금의 10%로 갚는거죠.

뭐, 따지고 보면 이 Tab을 핸드폰 요금 10%로 다 갚는다는게 오래 걸리긴 합니다. 하지만 약정과 다른점은 해지하려고 할 때 위약금 같은게 없고, 언제든지 이 Tab만 갚으면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다는 거에요. 

그리고 또 좋은점은, 만약 이 Tab을 다 갚고 난 뒤에도 요금의 10%는 계속 Tab에 적립이 된다는겁니다. 그러면 이제 Tab이 갚아야 되는게 아니라 돌려 받을 수 있는 Tab이 되는거구요. 그래서 이 Tab을 나중에 신형 핸드폰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거죠. 

요약해보면, 약정이랑 비슷하지만 위약금 안 물어도 된다, 오래쓸수록 저축(?)이 된다!

사진이 아니라 플래시라서 못 가져왔는데요. 아래 링크에 설명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 Koodo Tab이란? [바로가기]




서비스 지역 확인은 필수!
Koodo가 캐나다 전역을 대부분 커버하긴 하지만 서비스를 안 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내 생활권이 서비스가 되는지 잘 확인해보세요. 

* 일부 블랙베리 모델만 CDMA방식이고 나머지 핸드폰들은 HSPA방식입니다.

▶ Koodo 서비스 지역 확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Tip


1. 우편 청구서는 한달에 2달러 듭니다. 하지만 이메일 청구서는 공짜에요. 당근 이메일!!

2. 홈페이지에서 Add-on 등 요금제 편하게 바꾸실 수 있어요.

3. 홈페이지에서 사용내역 관리하기 편해요. 문자, 음성, 데이터 사용량 등 자세히 확인 가능하구요.

4. 온라인에서 주문해서 온라인/전화로 개통하셔도 편리해요. 저도 이렇게 했답니다.

5. 온라인에서 주문하시면 배송료 공짜입니다!

6. 일부 폰 구입하면 50달러짜리 선불 비자 카드 보내주네요. (저는 100불짜리 받았었다는!)

7. 이미 Koodo쓰고 있는 친구한테 추천받아서 개통하시면 Tab 25 줍니다.
추천한사람, 받은 사람 둘 다 줘요! 혹시나 추천 필요하시면 비밀댓글이나 이메일(nixmin82@gmail.com)로 이름(영문), 이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제가 추천해드릴게요. 그러면 이메일로 추천코드가 날라가는데, 나중에 koodo 개통하시고 아래 링크에서 그 코드 입력하시면 Tab 25가 들어오는거죠. (*주의*개통하시기 전에 추천받으셔야 되요!)

Tab 25면 자그마치 250달러치 핸드폰 요금! 저도 여자친구 폰 만들때 해봤는데 정말 Tab 25 주더라구요. 대박! 꼭 추천 받아서 가입하세요!

▶ 친구 추천 받아서 개통하고, Tab 25받자! [바로가기]


▲ 캐나다에서 컴퓨터 조립하기 - 캐나다 컴퓨터 부품 인터넷 쇼핑몰 추천!
▲ 캐나다 온라인 쇼핑몰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컴퓨터/전자제품/의류/가구/잡화 가격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