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캐나다에서 생수 리필, 캐네디언 타이어(Canadian Tire) 추천!

예전에 제가 캐나다에서 물을 슈퍼에서 리필해서 먹는다는 글을 올렸었죠. 그냥 수돗물 먹는 사람들도 있지만 SK주는 물이 좀 쎄서(Hard Water) 수돗물 그냥 먹으면 별로거든요. 참고로 수돗물로 믹스커피 타 마시면 가루가 제대로 안 녹고 둥둥 뜬다는.... -ㅅ-;;;

여튼 저도 물를 리필해서 요리를 포함한 식수로 쓰는데요. 요즘은 캐네디언 타이어(Canadian Tire, 주로 가정용품,자동차용품,스포츠 용품등을 다루는 대형상점)에서 리필하고 있어요. 이전글에서처럼 슈퍼에도 리필할 수 있지만 굳이 캐네디언 타이어만 가는 이유가 있는데요. 첫번째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서구요. ㅎㅎㅎㅎ 


▲ 위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보통 사무실 같은데서 정수기에 꽂아놓고 먹는 18.9리터짜리 물통이 1.49달러에요. ㅎㄷㄷ 이건 작은 생수병 보다 싸다는... 지난번에 슈퍼에서 리필하는건 거의 4달러였는데... 그것도 싸다고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 



두번째는 물통을 위생적으로 세척(sanitize)할 수 있어서에요. 물병이 주둥이가 좁고 통이 크다보니 왠만해선 물통안을 제대로 세척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항상 찝찝했었는데 캐네디언 타이어에는 물통을 세척할 수 있는 장치가 갖춰져 있더라구요.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요. 

▲ 가운데 그림처럼 물통을 거꾸로 세워서 노즐에 잘 맞춰 끼우고, 노란색 동그라미 안에 보이는 버튼을 파란색 버튼과 같이 누르면 세척, 린스가 되는거에요. 무조건 믿는건 아니지만 안하는것보단 훨씬 마음이 놓이더군요. ㅎ


아. 뚜껑은 별매로 0.25센트입니다. 그래도 다른곳보다 훨씬 싸죠. ㅎ  혹시나 저처럼 슈퍼에서 리필해 드시느라 캐네디언 타이어는 이런게 있는지도 모르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참고하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