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세금환급(Tax Return)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온라인 텍스 리턴(세금 환급) NETFILE용 소프트웨어 사용료, 소득 20,000달러 이하는 공짜!

요즘 캐나다는 텍스환급(세금환급)이 한창인 기간입니다. 저도 이제서야 T4를 다 받아서 택스환급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여태까지는 우체국에서 가져온 캐나다 텍스환급 폼들을 가지고 했었는데 이번에는 온라인에서 텍스환급을 해보려고 합니다. 캐나다의 온라인 텍스환급은 NETFILE이라고 하는데 이걸 하려면 텍스를 계산해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써야 하더군요. 그리고 CRA에 계정도 만들어야 하구요. 앞으로 천천히 이런 내용들을 포스팅 해 볼 예정인데요. 오늘은 그에 앞서 온라인으로 텍스 환급 하실려는 분들, 작년에 특히 소득이 많지 않았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



"원래는 소프트웨어 사용료가 있지만!"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택스 환급 신청하는 년도에(올해는 2012년이니까 작년 2011년을 말하는거죠) 총 소득이 2만불(20,000달러)를 넘지 않은 분들은 NETFILE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 사용료가 무료입니다! NETFILE을 위한 소프트웨어들은 공짜도 하나 있지만(이건 다음에 소개해드릴거에요) 대부분이 유료, 상업 프로그램들인데요. 그래서 세금 환급 계산은 해볼 수 있지만 최종 결과를 프린트하거나, NETFILE용 파일을 만들려면 결제를 해야되는거죠. 

그런데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세금 신고하는 년도의 총 소득이 2만불 이하면 이 사용료들이 공짜인겁니다! 와우~!! 텍스 환급 소프트웨어들은 많은데, 아래 캡쳐 화면처럼 이름 많이 들어본 두 개 업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 봤어요.

TurboTax, 빨간 밑줄 보시면 2011년 총 수익이 2만불 이하는 무료라고 나와있네요.
 

H&R Block, 역시나 소득 2만불 이하는 무료랍니다.


"소득 2만불 이하는 공짜!

네, 소득 2만불 이하는 공짜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소득은 총 소득(GROSS, NET아님) 인데요. 그리고 T4기준으로 하면 Box 14번, Employment Income이구요. 사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로 와서 1년에 2만불 벌기 어렵지 않습니다. 왠만하면 쉽게 넘기는 금액이죠. 하지만 그 해의 중순이나 후반기 6월이나 8월, 10월 등에 캐나다로 입국하셨다면 2만불 안 넘는경우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그런 워홀러들에게 딱인거 같아서 소개해 드려요.

사실 제가 어제 시험삼아 NETFILE용 소프트웨어를 돌려봤는데, 우체국에서 가져온 종이 폼보다 훨씬 편하고 간단하더군요. 지금 포스팅을 준비중인데 나중에 블로그에 올라오면 참고하시면 좋겠구요. 혼자서라도 어렵지 않으니까 요. 그리고 소득 2만불 넘어도 그냥 계산 해보는건 공짜에요. ㅎ 혹시나 어떤 프로그램 써야할지 모르시겠다면, 제 블로그 글 보시다보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세금 많이 돌려받으시길 빕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  댓글은 항상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캐나다 택스 리턴(Tax Return, 세금 환급) Resident / Non-resident 구별 방법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택스 리턴(Tax Return), 세금 환급 신청서 작성 방법!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텍스리턴(Tax Return), 세금환급 결과왔어요. 대박!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