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블로그

트랙백(엮인글)이란 무엇??


트랙백(엮인글)이란 무엇?? 뜻과 원리를 이해해보자.

본문과 무관...-_-;

< >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궁금했던 RSS는 이제 개념이 좀 잡혀서, 한RSS를 친구 등록도 하고 좋은 블러거님들 등록해서 잘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트랙백에 대해선 정확하게 개념이 안 잡혀서 알아봐야지 했는데 오늘 다음 블로그 공식블로그;에서 알게 되었다.

트랙백(TrackBack), 말그대로 추적(Track)을 거꾸로(Back)한다는말. 우리말로는 엮인글이라고 사용하는데 의미는 같다. 이 글이 어느 글과 연관 되어 있는것을 추적해 찾아가는 것, 이 글 과 엮인, 관련있는 글을 찾아가는 것. 흠..
역시 그냥 말 그대로였지만 명확히 설명해 놓은걸 보니 이해가 더 잘가는 듯 하다.

사용법 역시 간단하구만.

A)트랙백을 걸고 싶은 글(내 글이랑 엮고 싶은)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후,
(글의 하단이나 상단에 트랙백 주소가 표시되어있다.)

위의 글로 B)트랙백을 해갈 내 글(위의 글과 연관된 내 글)에 '트랙백 보내기' 기능(보통 글 쓰기화면이나 글 제목 밑 수정 항목 주위에 있다)에 위에서 가져온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A)원래의 글의 하단 쯤에 B)트랙백을 걸어놓은 글들이 주루룩 달려 나오게 된다.
고로 A)원래의 글을 보던 사람들이 B)이 글과 연관된 글들을 같이 보고, 찾아갈 수 있는 것이다.

...........

다음 블로그에서는 설명을 잘 해놨던데 내가 다시 하니깐 햇갈리는 듯 하다. ㅋㅋ
햇갈린다면 잘 설명되어 있는 다음 공식블로그로 가서 다시 읽어 보자. 엮인글 보기를 누르니 제일 밑에 금방
내가 트랙백 걸어논 이 글이 보인다. ㅋㅋ 싱기하눼 -0-;;;;  FI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