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외국/해외에서 한국방송(올림픽) 보는방법 - 한국 IP주소로 변환(Platinum Hide IP)

이번 2012년 런던 올림픽 재밌게들 보고 계시나요? 저는 하이라이트 정도만 찾아보고 있는데요. 아시는분은 아시다시피 한국 포털이나 방송사에서 제공하는 올림픽 영상들은 국내에서만 시청할 수 있게 해외 시청은 막아놓고 있습니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저로써는 한국 방송은 못 보는 셈이죠. (다운 받아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ㅎㅎ) 

하지만 스포츠 경기라는게 같은 시점에서, 같은 팀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해설을 보는게 더 재미있잖아요. 그래서 캐나다 방송보다는 한국 해설진이 같은 국민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해설하는게 더 재미있구요. 

그래서 제가 시도했던게 지난번 월드컵 때 어떻게든 한국 방송을 보려고 꼼수들이었는데요. ㅎ

[관련글] 외국, 해외에서 한국 방송 보는 방법. tvants, HideIP


위 글에 나오는 방법들로 나름 성공적으로 한국 방송들을 시청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위 글에서는 끝 부분에 간단히 언급했던 Platinum Hide IP(내 IP를 원하는 나라(한국) IP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 IP 주소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Platinum Hide IP 홈페이지. http://www.platinumhideip.com


Platinum Hide IP는 제가 아는 프로그램 중에서 제일 간단하고 확실한 IP 변경 프로그램인데요. 다른 프로그램 필요없고 그냥 이걸로 다 해결 되더군요. ㅎ 원래는 보안을 이유로 IP를 숨겨주는게 목적이라고 합니다. 여튼 지금 세일중이군요!

홈페이지에서 데모 버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치명적인 단점은 데모버젼으로는 우리가 원하는 한국으로 IP를 변경할 수 없어서 대략 낭폐에요. 결론은... 요즘 세일하는김에 하나 구입하시거나, 어둠의 경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토렌트 사이트가 워낙 많아서 구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제 블로그에도 소개시켜 드린적 있구요. 크렉 있는걸로 찾으시면 되요. 

[관련글] 최신 영화, 미드, 게임 다운로드 토렌트 사이트 추천! Kick Ass Torrents


일단 Platinum Hide IP 프로그램을 구하셨다면 설치 과정은 쉽습니다. 그냥 'next' 몇 번만 눌러주면 되니까요. 설치 후 실행하면 위 그림처럼 Platinum Hide IP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일 상단에 현재 거주지역, 즉 실제 제 IP주소가 나옵니다. 

이제 한국 IP로 바꿔야 할 텐데, 아래쪽에 미국 국기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왼쪽에 'Choose IP Country' 버튼을 누르셔도 되구요.  



그러면 위 화면처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위쪽에 노란색으로 표시해놓은 화살표를 눌러서 나라 이름중에 하나를 고르거나, 아니면 아래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시는것처럼 대한민국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OK를 눌러주시면 끝!



그리고 나온 화면인데요. 가짜 IP(Fake IP)가 한국으로 잘 나오네요. 정말 간단하게 성공!! ㅎ 그리고 아래쪽에 세팅메뉴도 있는데 원하신다면 이것저것 해보실 수 있겠지만, 그냥 놔두셔도 충분하구요. 그럼 이제 정말 제대로 한국 IP로 설정이 됐는지 테스트 하러 고고싱!  



한국 모 포털 사이트의 올림픽 경기영상 접속에 성공!! 박태환 선수의 모습이 보이네요. ㅎ 


지금까지 해외에서 올림픽, 월드컵 등 한국 방송 볼 때 정말 간단하고 확실한 IP 변경 프로그램 Platinum Hide IP였습니다. 아, 저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IP를 속여서 그런지 인터넷이 살짝 느려지는 것 같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아무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