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코스트코(Costco)는 다들 아시는 유명한 대형 슈퍼마켓이죠. 한국에서는 코스트코라고 읽던데, 캐나다에서는 거의 코스코에 가까운 발음이라 여기에 익숙하다보니 코스트코라고 하면 조금 어색하네요. 똑같은 거지만요.ㅎ 

여튼 저도 작년에 한국 갔다가 발급받은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가 있었는데요. 캐나다에서 발급받으면 되지만 회원 가입비가 55달러 정도인데 반해 한국에서는 3만 5천원 정도라 일부러 한국 갔을 때 회원 가입하고 온거였더라는.. ㅋㅋ 당연히 전세계 코스트코에서 통용되는 만큼 캐나다에서도 잘 쓰고 있었답니다.


코스트코(Costco) 한국 멤버쉽 카드 캐나다 코스트코 회원 카드로 변경 가능!새로 발급받은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와 어메리칸 익스프레스 신용카드.



하지만!! 단 하나 커다란 문제라면 문제가 있었으니, 캐나다 코스트코 주유소에서는 한국 멤버쉽 카드가 안 읽히는거였어요! 아놔... 아시다시피 코스코 주유소가 다른 주유소들보다 항상 저렴하기 때문에 장보러 가는길에 꼭 들르는 편인데, 그 때마다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가 안 읽혀서 주유소 헬퍼 아저씨들을 항상 불러야 했더랍니다. 매번 그러다보니 그 아저씨들도 이제 한국 멤버쉽...이러면 Okay, Okay 하면서 본인 멤버쉽 카드 긁어주곤 했었죠.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지금은 한국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를 캐나다 현지 카드로 바꿔주는데요. 얼마전까지만해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두 번이나 찾아가봤지만 DB가 어쩌고 하면서 돈 다시 내고 새로 만들어라는 식이었거든요. 올해 10월까지 유효기간 남았는데 누가 멀쩡한 멤버쉽 놔두고 다시 회원 카드 만들겠어요. ㅎ 그래서 어쩔 수 없이 10월까지 견딜려고 했었는데, 지난 주에 주요소에 가니까 다시 회원가입 하는곳에 가보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될꺼라면서... 그래서 갔더니 바로 캐나다걸로 바꿔주더군요. 정확하게는 한국 멤버쉽을 취소하면서 환불하고, 다시 캐나다 코스트코에 회원가입하는 식이더군요. 그리고 대박인건 한국에서 만든 카드는 작년 10월에 만든건데, 이번에 캐나다 멤버쉽 만들면서 지금 날짜로 1년 짜리 발급해 주더라구요. 멤버쉽 카드 유효기간이 공짜로 6개월 연장되버린거죠. ㅎ  

그리고 이 참에 코스트코와 연동되는 어메리칸 익스프레스 신용카드(American Express)도 신청했답니다. 이미 쓰고 있던 어메리칸 익스프레스(이하 '아멕스') 신용카드가 있었지만 에어마일이라 신통치 않았는데, 코스트코용 아멕스는 연회비는 당연히 없고 주유 2%, 식당 3%등 캐쉬백이 되거든요. 그리고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 없이도 코스트코 아멕스 카드로 코스트코 주유소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구요. 

더 자세한 사항은 코스트코 회원가입 창구에서 문의하시면 되구요. 오늘의 결론은 한국 코스트코 멤버쉽 카드도 캐나다 코스트코 멤버쉽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겁니다. 혹시 아직 한국 멤버쉽 카드 쓰시는 분들은 아멕스랑 같이 바꿔 보시길~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현재 sinp로 진행중인데..언제나 세심한 정보에 감탄하며 읽는답니다.
    다른 정보들로 많이 올려주세요..

  2. 한국 코스코 카드로 코스코 캐나다 웹사이트 가입도 안되더군요. 전 한국 카드가 1달 남아서 그냥 새로 만들었더랬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