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뎅/생활정보 페이지
캐나다 Hello, Canada!
캐나다 Hello, Canada!
저는 지금 캐나다에 거주중인데요. 집에서 쓰는 컴퓨터야 물론 한글 언어팩이 설치되어 있지만, 가끔 캐나다나 호주 등의 외국에서 한글이 설치 안 된 컴퓨터를 이용하게 되면 한글이 보여도 입력은 안되는 상황을 접하게 됩니다. 한국도 아니고 외국인 만큼 한글 입력할 일도 없고, 한글 언어팩이 설치되어 있을 이유가 없죠.ㅎㅎ 


외국에서, 한글 설치 안 된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하는 방법 -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가능!




"외국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이 안된다면?"
 
얼마 전에도 일하다가 사무실 컴퓨터를 쓸 일이 있었는데, 한글이 보이기는 합니다만 한글 입력이 안되더라구요. 당근 한글 언어팩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언어팩 깔고 앉아 있을 여유는 없구요. ㅡㅡ; 그러다가 발견한 방법인데요. 정말 단순하지만, 외국에서 컴퓨터 사용하시다가 한글 입력이 안되서 댓글 달기 뭣하셨던 분들이 계셨다면 아주 유용한 방법이지 싶습니다. ㅎ 인터넷만 있으면 언어팩도 필요없고, 한글 입력 다 되거든요! ^^



외국에서, 한글 설치 안 된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하는 방법 -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가능!

"일단 네이버에 접속하라!" 

일단, 네이버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접속이야 구글이든 어디서든 naver.com으로 검색하면 뜨니깐 한글 입력이 안되더라도 전혀 문제없죠.ㅎ  그리고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는데, 이 때 아래 그림처럼 원하는 한글 단어를 영타로 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아실거에요. 한국에서도 가끔 실수로 한/영 전환이 뒤바뀌어서 이런식으로 입력할 때도 있으니까요. ㅎㅎ 아래 화면은 '캐나다'를 영타(zoskek)로 그대로 쳐서 입력해 본 화면입니다. 역시 자동으로 '캐나다'로 변환해서 검색된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정도야 기본이죠? ^^; 하지만 본론은 아직 시작안했습니다!!



외국에서, 한글 설치 안 된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하는 방법 -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가능!

"고유대명사/일반 단어가 아닌 한글 입력은?"

위에서 입력해본 '캐나다'는 고유 대명사죠. 그래서 영타로 치더라도 네이버에서 알아서 잘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인으로 흔히 쓰는 단어들도 알아서 잘 해주구요. 하지만 한계가 있죠. 만약에 아래 화면처럼 잡다한? 단어 '닉쑤'를 검색해보면 어떨까요? 역시...'닉쑤'는 유명하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뭐야 이거?' 하면서 전혀 한글로 안 바꿔줍니다. (유명한 블로거들은 될꺼 같지만... ㅡ.ㅜ) 여튼, 이런 경우엔 어떻하냐!? 아래 그림에서 3번을 보시면 '한/영 입력기'라는게 있습니다. 요놈을 클릭하면 이제부터 신세계가 열립니다. -0-/



외국에서, 한글 설치 안 된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하는 방법 -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가능!

"한글 입력 어렵지 않아요~ 그냥 누르기만 하면 되요!"

위에서 말한 '한/영 입력기'를 클릭하시면 위 화면에서 처럼 창이 하나 뜹니다. 딱 봐도 이거구나! 싶죠.ㅎㅎ 위에 보이는 자판을 마우스로 클릭 클릭 하셔서 핸드폰 문자 치듯이 하면, 네이버 검색창에 저렇게 '닉쑤'가 입력이 됩니다. 고유 명사가 아닌 그냥 잡다한; 단어든 뭐든 아무거나 입력할 수 있는거죠! 그리고 '키보드로 입력하기'를 선택하시면 그냥 자판을 두드리면 한글이 입력이 됩니다. 정말 이 부분이 대박인거 같아요. 깜놀했었다는... ㅎ 




외국에서, 한글 설치 안 된 컴퓨터에서 한글 입력하는 방법 -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가능!

"인터넷만 있으면 어떤 한글이듯 입력 가능!"

위에서 입력했던 '닉쑤'로 검색해보니 역시 제대로 된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ㅋ 아쉽게도 '키보드로 입력하기'화면을 캡쳐 해놓은게 없군요. 한글 키보드 자판이랑 똑같은 그림이 뜨는데...  그리고 참고로, 한글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위 화면처럼 해보시려고 해도 안됩니다. '한/영 입력기' 자체가 안나타나거든요. ㅎ 그래서 위 캡쳐 화면도 한글 안 깔린 컴퓨터에서 캡쳐했다는..;; 

그리고 위 캡쳐 화면에 3번을 보시면 '외국어 윈도우에서 한글 설정하기'링크도 있습니다. 저 처럼 잠깐만 사용할게 아니라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 링크를 참고하셔서 설치하시면 좋겠구요. 하지만 공용 컴퓨터에는 언어팩 설치하고 다니기 좀 그렇죠. 오래 쓸려는 거면 또 몰라도.. ㅎ 

"한글 댓글도 달아봐요! - 응용편!"

위에서는 한글로 검색만 해봤지만, 조금만 확장시켜보면 못 할게 없습니다. 친구 블로그에 댓글을 쓰고 싶을 때, 한글 입력이 안된다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한/영 입력기로' 쓰고 싶은 댓글을 입력한 다음에 친구 블로그 댓글창에 붙여넣으면 되니까요! ㅎㅎ 여튼, 이런식으로 언어팩 설치 없이도 응용이 가능해서 참 편리한듯 해요.

해외에서 한글 입력이 안되서 눈팅만 하셨던 분들! 이제는 인터넷만 있으면 한글 입력 걱정도 없어요. 이제 댓글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응? -ㅅ-;)  댓글은 항상 큰 힘이 되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 외에 닉쑤를 응원하는 방법은 블로그 메뉴의 '화이팅'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미드/영어!
페이스북 페이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생활정보
캐나다 관광비자/취업비자/LMO/주정부이민/영주권 질문과답변 블로그
캐나다 취업비자/관광비자/LMO
주정부이민/영주권관련 블로그

질문환영! 자유로운 댓글 남겨 주세요! 욕설, 비방은 삭제합니다.

  1.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2. 반대의 경우도 사용을 하면 편하겠죠

    • 영어가 설치안된 경우 말씀이신가요?
      영어는 어느 윈도우나 될듯한데... 여튼 그런 상황이라면 괜찮겠네요 ㅎㅎ

  3. 키보드를 들고와찡 히힣

  4. 피부로 느낀 그대로 적으셨군요.
    요런것이 진짜 알맹이 노하우~

  5. 오! 이런게 있어요?
    마르치 컴퓨터나 엄니컴퓨터로 인터넷할때 한번 써볼께요!!
    완전 좋다! 역시 한국은 없는게 없다 그죵?

  6. 캐나다에사는 한 초3 2012.12.21 00:24 신고

    오... 제가 오늘 핸드폰 구경 봤는데 체험판이 있어서 아이폰을 한번 썼는데 네이버에 접속했는데 뭐라고 쳐야할지몰라서..

    그랬는데 이렇게 할수있다니 유용한 정보 ㄳㄳ

  7. 감사합니다 이렇게 할수 있다고 정말 몰랐는데 덕분에 정말 좋은 정보 얻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네요. 저도 검색창에 글쓰고 이렇게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봅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