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관심거리

한식을 널리 알리려면? 메뉴판 이름부터 제대로 해야죠!

한식이 점점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한국 식당은 물론 해외 매체에도 점점 더 자주 소개되고 있구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에는 맛에 반해 블로그에 한식을 소개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아직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정부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식을 알리고자 힘쓰고는 있지만 아직 피부에 와닿는 지원까지는 기대하기 힘든 듯 하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런 아쉬운 점들을 해결해 보고자 발로 뛰는 분들이 계시구요. 그 중에 한분이 전에도 한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 retro, 강우성님인데요. 

이번에 MBC 신설 프로그램 '당신이 국가대표 입니다' 첫 회에 출연하셨습니다. 뉴욕의 엉망으로 표기된 한식당 메뉴판 표기 정정하는 이벤트를 주 내용으로 해서 방송됐는데, 이번에 강우성님이 뉴욕에서 직접 진행하신 운동이거든요.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은 누가봐도 국가대표라고 불릴만한 멋진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방송뿐만 아니라 신문매체에서도 보도를 했더군요. 



 그리고 얼마전에 당신이 국가대표 입니다 방송을 직접 봤는데, 방송에서 보니 참 반가우면서도 내 친구가 나오는 것처럼 자랑스럽더라구요.ㅎ;; 한식당 메뉴판 표기 정정 이외에도 더 많은 이벤트, 행사 진행하셨는데 너무 메뉴판에만 국한된 방송에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렇게 공중파에 소개되고 해서 더 많은 지원과 관심으로 더 뜻깊은 일 많이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봅니다.

혹시 방송 못 보신 분들은 다시보기로라도 한 번 꼭 보시면 좋겠어요. 아니면 강우성님 블로그에 가셔서 이번 메뉴판 바로잡기 운동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진행해오신 한국 바로 알리기 행사들 관련글 읽어보시면 좋겠구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해외에 나오면 없던 애국심도 생기는거 같아요. 항상 애국심으로 우리것을 소중하게 여기고 바로 지켜나가면 좋겠지만, 그게 힘들고 잘 안된다면 강우성님처럼 훌륭한 일 하고 계시는 분들께 칭찬 한 마디라도, 작은 보탬이라도 드려서 나 대신 더 열심히 해달라고 응원해드리는게 어떹까요? 그래서 저도 이렇게 나마 글로써 응원 하는거구요. 

강우성님, 항상 응원할테니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