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블로그
Picasa 슬라이드쇼로 깔끔하게 사진 정리하기.
닉쑤
2010. 7. 29. 00:01
사진이라도 스압은 시러~ Picasa 슬라이드쇼로 깔끔하게 정리하기.
몇일전부터 제 블로그 사진들이 깨져 보이네요. 전부 다는 아니고 중간중간. 그 전날 스킨을 잘못 건드려서 다시 복구시켰는데, 그 뒤로 계속 이러는군요. 문제는 제 블로그 말고도 다른분들 블로그 그림들도 깨져보인다는거.. -ㅅ-; 제 브라우저 문제인가 했는데, 아가씨 넷북도 똑같은 현상이네요.. 다른 이웃분들에게 여쭤보니 괜찮다고들 하시던데... 나만이런가. ㅡ.ㅜ 일단 신고접수는 해놨는데.... 제 컴퓨터만 그런게 아니라 아가씨 컴퓨터도 똑같이 그러니깐.. ㅎㅎ 안되면 포맷해야겠네요.. 뭐가 문제인거야. ㅜ.ㅜ
여튼, 이렇게 사진이 보이지 않는 문제 때문에 일부 최근에 올린 포스팅들은 Flickr에 올려놓고 주소 링크하는 방식으로 복구했습니다. 사진 몇개는 그냥 이런식으로 하면 되지만, 문제는 캡쳐 포스팅이었어요. 제 블로그 주제가 이민, 영주권 이런게 있다보니 어떻게 따라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는 캡쳐가 많았는데.. 이게 큰일인거죠.ㅜ.ㅜ 그래서 골몰히 생각하다가 Picasa 웹 앨범이 떠올랐습니다. 슬라이드 쇼 기능을 멀티미디어로 본문에 삽입이 가능하거든요. 전에는 그냥 여행갔던 사진용으로 썼었는데, 자막기능을 이용해서 따라해보는 포스팅에도 써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Picasa 슬라이드쇼를 이용해서 사진이 뭉텅이로 날라간 이전글을 다시 복구해 봤습니다. (헛짓으로 밝혀졌지만..ㅡㅜ)
위 글 읽어보시면 Picasa 슬라이드쇼를 본문에 넣어놨습니다. 캡쳐 사진 밑에 그 사진에 해당되는 설명을 자막으로 넣어놨구요. 자막이 사진 보는걸 방해하면 자막을 없앴다가 다시 봤다가 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자막이 정 거슬리면 Picasa 앨범으로 이동해서 자막이랑 사진을 분리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한번 보시면 바로 이해되실 거에요. ^^;
아래에 직접 Picasa 슬라이드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슬라이드쇼를 만들어 봤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Picasa 앨범으로 이동, 자막과 분리된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조금 어색하실지 모르겠으나, 사용해 보시면 아주 편리하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Flickr 도 써봤는데 Picasa가 더 사용하기 편한듯해요. 제 개인적인 느낌은요. ㅎ
그림위에 자막이 나와서 거슬리신다면, 창 왼쪽 하단의 녹색 말풍선을 누르면 자막을 켯다, 껏다 할 수 있구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Picasa앨범으로 이동해서 자막이랑 분리된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슬라이드 쇼 기능을 안 좋아하기에 제 개인 앨범들도 다 Picasa로 만들어 놨는데요. 자동 슬라이드도 되고, 댓글도 달 수 있고 참 좋은거 같습니다.
본인의 목적에 맞게 잘만 사용하시면 참 편리한 Picasa, 기회 되시면 한 번 사용해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