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현지 생활정보

외국, 해외에서 한국 방송 보는 방법. tvants, HideIP

외국에서 월드컵을 즐기는 방법. 해외에서 한국 방송 보는 방법. IP 바꾸기.

우선, 한국의 아르헨티나전 승리를 기원하며... Go Team Korea~!! GO~

한국의 월드컵 첫 경기를 보려는데 지금 집에 TV가 고장난 관계로 인터넷에 의존해야 했다.
그래서 그냥 CBC(캐나다) 인터넷 방송을 봤더랬다.

화질도 깔끔하고, 끊김도 없어서 좋았지만, 캐스터 혼자서 중얼중얼 하는 방송이라 뭐 들을게 없었다.
같이 흥분도 하고 해설도 해주는 그런 한국 방송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영 밋밋하고 그냥 영상만 볼만했다능..
아무래도 축구에 대한 관심도 적고, 시간도 새벽 시간이라 (15시간 차이,방송 시간이 보통 여기선 새벽) 그런듯...

여튼,
오늘 아르헨티나전을 기다리다가 한국 해설이 그리워서 한국 방송을 볼 수 없을까 찾아보았다.
예상했던데로, 보통 그런데로 해외 IP는 방송국에서 미리 차단하고 있다.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헤메다 tvants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정확하게 알아보지 않아도 대륙의 기운이 물씬 풍기는 대륙의 프로그램이다.


tvants 다운로드 정보 링크 (처음 알게된 경로, 감사합니다 ㅎ)

tvants 사용법 링크 (검색하다 찾았는데, 캡쳐 하느라 고생하셨겠다. ㅎ )

< >


korea로 검색하니 나오는 목록, 시청자수로 검색해서 많은거 보면 더 잘 나온다. 월드컵 기간이라 축구 관련 채널 시청자가 많네 ㅎ




설명으로는 P2P방식이라 같이 보는 사람이 많을수록 안 끊긴단다.
채널 리스트에서 시청자 수로 정렬하는 기능을 보니 맞는거 같다.

장점은 소리는 절대 안 끊기고, 화면도 안 끊기는 것이다. 소리도 깨끗하다.
단점은 기본 화면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지 전체화면 하면 뭉게진다. 아, 그리고 대륙의 문구가 조금 거슬린다. ㅎ


서버

서버 선택화면, 처음에 기본 서버에는 리스트가 적은 듯 한데, 색깔 있는 부분처럼 리스트 주소를 수정하면, 더 많은 리스트가 나온다. list.ccants.com




그래서 CBC방송 틀어놓고 소리만 들을까 생각중이다. 너무 느릴려나 ㅎㅎ

이걸로 보든, 저걸로 보든,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대해본다. 
세계 축구팬들에게 '쇼크웨이브' 한방 먹여주자. 화이팅~ 

<<추가정보>>
Platinum Hide IP라는 ip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국 국내 방송국에서 막아놓은 실시간 방송 해외 ip접근을 뚫을 수 있네요. 
제가 tvants 알아보 동안 우리 아가씨께서 이 프로그램 사용해서 SBS 실시간 방송 보기에 성공하셨네요. 역시 우리아가씨.. ㄷㄷ; 
화질도 괜찮고, 끊기지도 않네요. 아, 위 프로그램은 트라이얼 버젼은 널려있는데 이 버전으로는 미국 ip로밖에 변경이 안된다네요. 그래서 torrent같은 어둠의 경로에서 크랙 구해서 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SBS방송 테스트해보니 정말 안 끊기고 화질 좋네요. 포털 검색해 보시면 이미 이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걸로 선택해서 시도 해보시고, 방송 잘 보시길~~

최신정보(6월 22일)
위 프로그램이 최근 업데이트 때문인지 IP 숨기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다시 패치를 구해서 해보니 되긴 하던데... 정확한 원인이 업데이트 때문인지는 확실치 않다는.. 여튼 되다가 안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최신에 나온 크랙+패치를 구해서 해보시길..

< >


------------------------------------------------------------------------------


<<월드컵 관전 후 덧붙임>>
아쉽게?도 아르헨티나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말았군... 전반의 자책골과 패스 성공률의 저조가 패배의 원인이 아닌가 싶다. 
후반의 적극적인 공격과 패스들이 전반에 나왔어야 되는건데.. 쯥. 여튼, 남은 경기에 희망을 걸어보자~~

<<tvants와 Platinum Hide IP 사용 후기>>
위에 tvants 포스팅을 했지만 화질과 속도를 비교해 본 결과, 결국 Platinum Hide IP를 이용해서 직접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관전했다. 화면의 크기에서도, 화질에서도 방송국 실시간 방송이 월등히 나은 품질을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P2P 특성상 그런지 경기 후반부 패색이 짖어지자 잠깐씩 끊기면서 버퍼링 화면이 나오더라. 사람들이 졌다고 꺼버렸나보다.ㅎㅎ

< >

<6월 17일 포스팅. 오류가 나서 다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