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추천 사이트

유튜브(YouTube)영상을 MP3로 변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추천

유튜브 영상을 간단하게 MP3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 추천이에요. 사실 이런 사이트, 프로그램등이 많지만, 제가 써 본것들중에 제일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MP3로 변환해줘서 좋더라구요. 심플 그 자체!

http://www.youtube-mp3.org/


메인 페이지부터 심플합니다. 위 그림처럼 입력란에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여기서 동영상 주소란,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실 때,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나오는 그 주소를 말해요. 복사해서 붙여넣고, 아래쪽의 'Covert Video'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성공됐다고 나오면서 Download 링크가 나옵니다. 클릭하면 컴퓨터로 다운되구요. 


가끔 변환이 안되는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지만, 구글에서 막아놓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개인적인 목적으로 레코딩 하는걸 허용하라는 캠패인도 벌이고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히 레코딩해가는 것 보다 자기네들 사이트에 와서 봐야 트래픽 올라가고, 광고수익 올라가고 좋겠지만... 불법 음원, 영상은 대충 놔두면서 개인이 레코딩 하는건 막아 놓은게 참 속보이네요. 물론 불법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건 안되겠습니다만, 좋아하는 TV 드라마를 집에서 녹화 못하게 막아 놓은거랑 똑같은 기분...

여튼, 편리한 유튜브 영상 MP3 변환 웹사이트 추천입니다. 두고 두고 애용할 겸 포스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