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캐나다 여행 정보

캐나다 마니토바주 오크레이크(Oak Lake) 주립공원에 다녀왔어요. 주립공원 강추!

얼마전에 마니토바주에 있는 호수에 놀러갔다왔습니다. 캐나다는 호수가 참 많은데요. 캠프촌도 많고 휴게시설도 많고, 특히나 넓은 잔디밭이 많아서 대부분의 호수에 놀러가면 거의 다가 마음에 듭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오크 레이크(Oak Lake) 주립공원이였는데요. 마니토바주 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제법 커다란 호수에요. 



크게 보기

위치는 위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스카츄완 국경에 가까운 마니토바에서 1번 고속도로에서 쭉 내려오면 됩니다. 



파노라마로 찍어본 호숫가 풍경입니다. ㅎ 처음 찍어봤는데 신기하네요.

(모든 사진들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눈이 정화되는듯한 넓은 잔디밭이 마음에 들어요.



당연하게도 나무들이 많이있구요. 숲 속에 들어온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관리 사무실이랑 그 옆에 매점이에요. 일반 편의점처럼 왠만한 물건은 다 있구요. BBQ용품들도 많습니다. 아이스크림이 요새 잘 팔리더군요.



캠핑장 모습인데요. 규모가 상당합니다. 왠만한 동네 골목길에 들어선듯, 캠핑카들이 마치 집인듯 그런 분위기. ㅎ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게 잔디밭은 물론 모래밭, 미끄럼틀, 시소, 그네 등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요. 



아, 당연하게도 BBQ 해먹을 수 있게 피크닉 테이블은 물론 숯불을 이용할 수 있는 불판도 있습니다. 근처에는 골프장도 있더군요. 그리고 요트, 수상스키 등 해상 레포츠도 많이들 즐기고 있었구요. 여러가지 시설이 잘 관리되고 있어서 특히나 가족 단위로 많이들  찾는 듯 해요. 

이런 호수는 대부분 주립공원(Provincial Park)으로 지정되어 잘 관리되고 있으니, 주변에 주립공원이 있다면 꼭 한번 둘러보시길 권해요. 또 다른 캐나다의 여유를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