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세금/택스신청결과 돈을 더 내야하는데 지금 한국일 때, 어떻게 해야할까?
캐나다 텍스환급을 대부분은 돌려받습니다만 가끔은 도로 더 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평소에 세금을 원래 내야되는것보다 조금 덜 냈었던 경우가 많은데요. 더 내라는데 이거 뭐... 배 쨀수도 없고 참 기분만 나쁘죠. ㅎㅎ
얼마전에 제가 올린 캐나다 텍스환급 글 중에 위와 같은 내용의 질문이 올라왔었어요. 제 글 보고 한국에서 캐나다 세금환급 잘 하셨는데 400불 받은 것중에 300불을 다시 내라고 했다고... ㅜ.ㅜ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아깝긴 하지만 세금이니 내야겠고, 한국에서 캐나다 CRA로 돈을 어떻게 보내는지 막막해 하셔서 저도 이참에 찾아보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은행 송금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었는데요. 이 글은 이와같은 내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검색으로 찾아오시기 쉽게 다시 한번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CRA의 지불 관련 사이트에서 답을 얻으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입니다.
세금 지불 방법은 캐나다에 거주중이면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은행 송금이 제일 간편한듯 합니다. (당연히 봉투에 돈 넣어 보내는건 절대 안되구요.) 은행 송금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 잘 나와있습니다.
위 빨간 네모 부분이 필요한 정보들인데요. 위 페이지 출력해서 은행에 가서 보여주면 알아서 잘 해줄거에요.(보통 큰 도시 은행이나 외환은행이 좋아요.) 아래에 있는 보내는 사람 정보도 정확하게 하셔야 착오가 없겠구요. 그 아래에 있는 팩스번호로 세금 다시 내라는 안내문 보내주면 더 좋다는군요.
안타깝지만... 깨끗한 세금 납부로 나중에 떳떳하게 캐나다 방문하시길 빕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