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안드로이드 앱

스마트폰으로 듣는 영어방송/팟캐스트 안드로이드 앱(어플) 추천! - 영어공부 팟캐스트!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추천드릴까 합니다. 이런 앱이 있는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요. 요즘 들어 급 관심, 급 호감이 들어서 추천해 드려요. 왜냐면 제 약혼녀가 이 앱을 정말 잘 활용하고 있거든요. 옆에서 보니, 심플하지만 알차더라구요. 더구나 스마트폰 많이들 가지고 다니는 요즘에, 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정말 필요한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앱 이름은 '영어공부 팟캐스트' 입니다. 아이폰 쓰시는 분들은 팟캐스트로 다 들을 수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거 같아요. 그리고 기초회화는 물론, 영어뉴스, 수험영어 등 수 많은 영어 관련 방송들을 한군데 모아놓은지라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방송 업데이트도 주말 외에는 빠른 편이구요. 

'영어공부 팟캐스트'로 검색하시면 되구요. 아래는 구글 스토어에 있는 앱 설명입니다. 

설명

영어공부 하기 힘드시지요?

영어공부에서 가장중요한것은 자주 듣고, 자주 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동안은 아이팟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팟캐스트 컨텐츠를 이제는 손 쉽게 안드로이드에서도 즐겨보세요.

특징 
*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팟캐스트만 모았습니다.
* 팟캐스트를 실시간 듣기 또는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 영어공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2외국어가 지원됩니다.
* 즐겨찾기 기능

팟캐스트 목록

*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 CNN Student News
* TED Talks (Audio)
* TED Talks (Video)
* 5분 영문법
* 5분 패턴영어
* 일빵빵 미드 생활영어 
* BBC Global News
* BBC World Update: Daily Commute
* Newshour
* BBC 6 Minute English
* CNN News Update
* Business English Pod
* Listen to English - learn English!
* Culips ESL Podcast
* Grammar Grater
* English in Korean
* CNN Student News (Video)
* The English We Speak
* Listen and Play (BBC Learning)
* American English Pronunciation
* Sesame Street Podcast
* Grammar Girl Quick and Dirty Tips for Better Writing

버그나 유용한 팟캐스트 추천은 sokum.net@gmail.com 으로 문의하세요.

키워드
영어, 영어공부, 영어회화, 팟캐스트, 영어, 굿모닝팝스, 굿모닝 팝스, GMP, ESL, BBC, 일본어, 중국어

출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


메인화면입니다.  제일 상단에는 무료 앱인지라 광고가 보이지만, 그 아래로는 수 많은 영어 관련 방송들 목록이 주루룩 나옵니다. 



영어 방송 재생화면이에요. 좀 투박;해 보이는데, 방송에 더 귀기울여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듯 하네요. ㅋㅋ -ㅅ-;;



메뉴 화면인데요.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즐겨찾기도 됩니다. 의외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방송도 들을 수 있네요. 어플 이름이 영어공부 팟캐스트인데... -ㅅ-;



소개 영상도 있네요. 정말 심플합니다. ㅎ




활용법은 정말 간단하고도 뻔한데요. 

자주 들으면 됩니다. ㅎㅎ


하지만 이게 절대 쉽지는 않죠.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딱히 다른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냥 틀어놓고 들으시는거에요. 예를 들어, 학교 가는 길 버스 안, 화장실, 설겆이 하면서, 빨래 갤 때 등등 크게 집중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틀어놓는 거죠. 

개인적으로 생각이지만, 인터넷 강의 보듯이 집중해서 듣는 건 별로인거 같구요. 그냥 틀어놓고서 듣는건 듣고, 흘리는 건 흘리면서 가볍게, 자주 듣는게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어떤 팟캐스트가 좋을까 하는건.... 하나씩 다 들어보시고 본인한테 재밌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ㅎ 저는 본의 아니게;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많이 듣는편인데, 이런 종류의 방송은 정말 가볍게 듣기 좋은듯 하구요. 그냥 일반 라디오 방송 듣는 것처럼요. 하지만 CNN 뉴스나 회화 강의 처럼 심도있는 방송도 있으니, 여러개 골고루 시도해 보시면 더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만세!